GTX-A 노선 수혜 기대,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 개관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11월 12일 09시 00분


코멘트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 투시도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 투시도
GTX 노선따라 부동산 시장 ‘훈풍’… GTX-A노선 2024년 개통 예정

GTX라는 굵직한 교통호재가 가시화되면서 서울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수도권 외각지역 일대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GTX가 개통되면 수도권 외곽지역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예를 들어 지하철 3호선을 통해 경기 고양 일산에서 서울 강남까지 이동하려면 선행이 복잡하고 정차역이 많은 탓에 대략 1시간 30여분이 소요된다. 그러나 선행을 일직선화하고 정차역을 대폭 줄이면서도 속도는 최고 180km/h로 운행 예정인 GTX-A노선을 이용하면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GTX가 들어서는 지역 내 아파트는 청약 시장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7월 제일건설 ㈜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에 분양한 ‘파주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그랑베뉴’는 GTX-A노선 개통 수혜단지로 꼽히며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0.04대 1, 최고 96.3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경기 동두천시에서 분양한 ‘지행역 센트레빌 파크뷰’ 역시 GTX-C가 정차하는 덕정역과 한 정거장 거리라는 점이 주목을 받으며 평균 청약경쟁률 16대 1로 동두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했다.

이런 가운데, 제일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3지구 A7블록에 분양하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가 오늘(1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8개 동 총 452가구 규모이며, 전용면적 84, 118㎡로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형부터 희소성 높은 대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104가구 △84㎡B 188가구 △84㎡C 54가구 △118㎡A 106가구다.

청약 일정은 11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순위 청약, 2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30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는 단지와 인접해 있는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을 통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GTX-A노선(예정) 뿐만 아니라 2026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파주 구간의 간접 수혜도 누릴 전망이다.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은 물론, 단지 주변으로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가 모두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 대형마트가 인근에 위치해 있고, 운정3지구 상업용지(예정)도 가까워서 생활인프라는 더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

파주 주요 산업단지와 접근성이 우수해 직주근접 아파트로도 기대가 높다. 인근 파주출판단지, 문발산업단지, 파주LCD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고,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운정테크노밸리 등 각종 첨단산업단지 조성도 순항 중이다.

단지 설계도 돋보인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5Bay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이 우수하다. 또한 전 가구에 드레스룸과 펜트리를 비롯해 일부 타입은 알파룸도 함께 제공해 공간 활용성을 통한 뛰어난 수납공간을 갖췄다. 특히 공원형 단지 설계로 단지 내 산책로, 휴게시설 등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해 입주민의 안전도 챙겼다.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는 주변으로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고, 또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주는 물론 수도권 전역에서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운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그랑포레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위치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