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경제

사람인HR,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입력 2021-10-08 15:44업데이트 2021-10-08 15:45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HR이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고, 플라스틱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시작한 실천 캠페인이다.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실천 약속으로 정해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다음 주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람인HR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 줄이GO, 다회용컵 사용하GO!’라는 표어를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사람인HR은 사내카페 이용시 텀블러를 사용하면 모든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 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김용환 사람인HR 대표는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ESG는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관심 가져야 할 과제”라며 “이번 고고챌린지 참여를 통해 임직원 모두가 환경을 생각하는 일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는 습관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윤덕 다우기술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김용환 대표는 다음 주자로 이현 키움증권 대표를 지목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경제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