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트렌드 세터가 주목하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21-08-03 10:55수정 2021-08-03 10:58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에서 바라보는 탁트인 한강뷰 조감도
일과 휴식을 동시에 …최신 힐링 트렌드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서 선보이는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로서 격이 다른 한강뷰의 힐링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는 새롭게 떠오르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한다.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할 뿐만 아니라, 내부에 화장실, 샤워실, 펜트리 등이 포함되어 프라이버시까지 보장되는 공간이다. 편의시설, 문화공간, 녹지공간, 쇼핑시설까지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여기에 프리미엄 한강뷰까지 확보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힐링을 원하는 트렌드세터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내부 특화 설계가 눈에 띈다.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인피니티 풀, 패밀리 가든, 테라스 가든, 전망대, 스카이포켓, 플라잉 가든 등 다양한 시설을 도입해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휴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강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선형 창호 배치 및 개별 테라스를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하늘을 바로 앞에서 마주하는 듯한 인피니티 엣지, 센트럴파크를 연상하게 하는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진정한 파크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내부 공간에는 힐링과 영감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퍼블릭 어메니티를 조성한다. 북스토어, 갤러리, 컨시어지, 온에어스튜디오, 미팅룸, 카페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구성해 지역 커뮤니티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 품격 높은 라이프가 완성되는 공간으로 프라이빗 어메니티도 구성한다. 프라이빗 어메니티에는 공유키친, 소파라운지, 데스크존, 무인 CVS, 코인런드리, 프라이빗 다이닝룸 등 오피스 이용자들만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고덕아이파크 디어반’은 일과 생활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워라밸 파크를 목표로 쇼핑, 비즈니스,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공간을 설계했다. 자연과 도시가 공존하도록 도심 속 공원을 지향하면서 상업∙업무∙문화를 한 공간에서 누릴 수 있도록 시설을 구성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서울 최초 대규모 이케아 입점(2024년 예정)이 확정됐으며 이마트, 멀티플렉스 영화관, 키즈짐, 전자제품샵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조성된다. 판매시설, 운동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7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한편,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은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 견본주택 개념의 ‘디어반 갤러리’를 조성 중이며, 8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사업지에서 실제 바라보는 한강 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홍보관도 운영한다. 현장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브이 센터 전시장에서 운영 중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