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서산… 전매-재당첨 제한 없어

윤희선 기자 입력 2021-06-11 03:00수정 2021-06-11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충남 서산시 석림동 181-9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이 본격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8개 동, 총 523채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m² 412채 △114m² 111채 등이다.

교통-교육-생활편의-자연환경 모두 누린다


단지에서는 서산 지역 내 다양한 인프라를 풍부하게 누릴 수 있다. 앞으로 뻗어 있는 서해로를 이용하면 서산 외곽으로 이동이 편하고 서해안고속도로 서산 나들목까지 빠르게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서산 시청을 중심으로 서산을 관통하는 중앙로도 있어 서산 내외곽을 비롯해 해미 나들목을 통한 광역 교통망 이용도 수월하다.

교육 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옆에는 서산중앙고와 유치원이 있으며 서동초, 석림중, 서산여중·고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2024년 서산중앙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이라 향후 교육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요기사
이 밖에 석림사거리를 중심으로 서산우체국, 롯데시네마, 충남서산의료원, 서산먹거리골 등 생활편의 시설이 조성돼 있다. 또 동문근린공원, 석림천, 석림근린공원(예정)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이다.

중대형 평형과 고품격 커뮤니티의 만남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지방 분양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114m²의 중대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입주민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 키즈라운지가 있는 실내놀이터를 설계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지역 내에서 유일하게 사우나가 완비된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독서실, 스터디룸, 그린카페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세먼지 걱정 없는 건강한 생활을 위해 가구 내부에 통합 공기질 센서와 공기청정형 환기 시스템을 제공하고 각 동 출입구에 에어커튼 등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을 도입해 청정 생활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밖에 범죄 안심, 승강기 자동구출 운전 및 비상상황 감지, 저층부 및 최상층 방범 감지 등 안전 시스템과 지하 주차장 100% LED 디밍제어, 태양광 발전, 터치식 주방 수전 등 에너지 절약 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서산 최초 e편한세상만의 주거 플랫폼 적용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HOUSE’가 서산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C2 HOUSE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해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도록 DL이앤씨가 특화 설계한 주거평면이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설문을 통해 소비자들의 거주 행태를 파악해 설계부터 구조, 인테리어 스타일까지 차별화했다.

특히 수납을 극대화한 대형 현관 팬트리와 세탁과 건조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합리적인 주거 동선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비규제지역인 서산시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지역 및 면적별 예치금 기준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가구주, 가구원 관계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과 재당첨 제한도 없다. 여기에 서산을 비롯해 충남, 대전, 세종 등 광역 지역의 수요자까지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은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접수를 마쳤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며 정당 계약은 28일부터 7월 1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주택전시관은 서산시 예천동 1257-2에 있다. 주택전시관 방문 예약과 사이버 주택전시관 관람은 ‘e편한세상 석림 더노블’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e편한세상#석림#더노블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