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별내자이 더 스타’ 분양 개시… 온·오프라인 견본주택 동시 개관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10월 16일 18시 59분


코멘트

아파트 전용 84·99㎡·총 740가구 분양
오피스텔 전용 47·49㎡· 총 192실 공급
오프라인 견본주택 예약제 운영
16일 오후 자이TV 실시간 생방송 진행
오는 27일 1순위 청약… 규제 적어 당첨 가능성↑

GS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택지개발지구에서 선보이는 대규모복합단지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을 오픈했다.

GS건설은 지난 15일 별내자이 더 스타 사이버 견본주택과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동시에 개관하고 본격적으로 분양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동영상 공유 채널 ‘자이TV’를 통해 견본주택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오프라인 견본주택 방문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예약제로 운영된다. 1차 방문기간은 이달 22일까지다. 1차 관람기간 종료 후 2차와 3차 관람예약이 예정돼 있으며 3차의 경우 오피스텔 관람만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을 접수할 수 있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관람객들은 사이버 견본주택에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형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별내자이 더 스타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탈바꿈 될 ‘별내역’ 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지하철 8호선 연장선(별내선, 예정)이 완공되면 획기적인 교통망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별내선은 총 연장 12.9km 길이로 서울 강동구 8호선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과 농수산물도매시장, 다산지구 등을 경유해 별내선(경춘선)까지 연결된다. 별내선이 개통되면 환승 없이 잠실역까지 10정거장 만에 도착할 수 있게 된다.

광역도로망으로는 구리~포천간 고속도로와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별내신도시 내 일반상업지구에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 판매시설이 조성되면 ‘슬리퍼 생활권’으로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상업,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별내점) 등 쇼핑시설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코스트코(상봉점)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이 인근에 있다. 여기에 불암산과 수락산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용암천과 불암천, 덕송천, 용암천자전거길 등 여가를 위한 환경이 잘 갖춰져 쾌적한 주거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청약은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일반공급 1순위 접수가 이뤄진다. 당첨자는 다음 달 3일 발표된다. 이후 11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사전 서류접수를 통한 청약 자격검증이 진행된다. 정당계약은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5일 동안 진행 예정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내달 3일부터 4일까지 이틀 동안 청약 접수를 받는다. 11월 5일에는 당첨자 발표가 계획돼 있고 다음 날인 6일에는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별내자이 더 스타 아파트는 수도권 전 지역에서 1순위 청약이 가능해 예비수요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GS건설 측은 설명했다. 수도권 신규 분양 아파트가 대부분 당해지역에서 마감되고 다른지역 거주자의 경우 서울과 접근성이 우수한 지역에서 분양하는 단지는 도전조차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별내자이 더 스타가 수요자 갈증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전용 84㎡는 일반공급 물량의 25% 비중을 차지하며 전용 99㎡는 일반공급 물량의 70%가 추첨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아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1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해 규제에 묶였던 수요자들도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상대적으로 저렴한 분양가도 눈여겨 볼만하다. 3.3㎡당 1499만 원으로 책정됐다.

GS건설 관계자는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생활이 편리하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계획)과 8호선 연장선(예정) 등 교통호재가 주목 받으면서 수요자들이 청약에 대거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규모 복합단지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향후 랜드마크 역할을 맡을 수 있도록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별내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 마련됐다. 단지 입주는 오는 2023년 12월로 예정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