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매매 앱 ‘미니스탁’ 선보여
한국투자증권은 적은 금액으로도 쉽게 해외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미니스탁(ministock)’을 내놨다고 17일 밝혔다. 앱을 사용하면 1주 단위로 사야 했던 해외 주식을 별도의 환전 없이 1000원 단위로 주문해 살 수 있다. 현재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대형 우량주 260여 개 종목에만 투자가 가능하며 앞으로 거래 가능 시장과 종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올해 말까지 1만 원 이하 거래는 월 10건까지 수수료를 받지 않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우리카드, 마이너스 통장처럼 쓰는 카드론 출시
우리카드는 마이너스 통장처럼 쓸 수 있는 카드론 ‘우카 마이너스론’을 내놨다고 17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한도를 미리 약정해 두고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대출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이자는 실제로 이용한 금액과 기간에 대해서만 발생한다. 이용 한도는 1억 원으로, 금리는 연 4.0∼10.0%다. 우리카드는 “신용도가 우수한 회원 대상 상품으로 약정 기간은 1년”이라고 설명했다.
■ IBK나라사랑카드, ‘샐러디’ 결제땐 5% 현장 할인
IBK기업은행은 샐러드 전문점 ‘샐러디’와 제휴해 IBK나라사랑카드 할인 이벤트를 내년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샐러디 매장에서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5%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횟수나 금액에 제한이 없으며 대학교 등 특수매장에 적용된 할인과 중복 할인도 가능하다. IBK나라사랑카드는 2007년 이후 병무청에서 병역판정검사를 받은 고객은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