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시대에도 삶은 즐거워야 하니까!

  • 동아일보
  • 입력 2020년 6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 QLED’와 함께하는 홈 라이프의 완성


본격적인 집콕 시대가 개막했다.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홈루덴스 트렌드에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일상화가 더해진 결과다.

집 밖의 일상이 집 안으로 이동하면서 삶의 질을 좌우하는 기준도 달라졌다. 집에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일명 ‘홈테인먼트’를 얼마나 깊이 있게 향유하는지가 관건이다.

홈테인먼트 경험의 중심에는 TV가 있다.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보거나 거실에서 유튜브로 홈트레이닝을 할 때, 주말에 친구를 불러 게임 배틀을 할 때도 마찬가지다.

어떤 TV로, 어떻게 TV를 즐기느냐에 따라 홈테인먼트 경험의 질이 달라진다.

삼성 QLED TV는 초대형 화면에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특화 기능들로 홈테인먼트에 최적화된 TV로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홈테인먼트로 꼽히는 홈시네마, 홈트레이닝, 홈게이밍을 QLED TV와 함께 더 풍부하게 경험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홈시네마
집에서도 영화관에서처럼 몰입해서 영화를 보고 싶다면 말 그대로 극장 같은 홈시네마가 필수다. QLED TV는 55형, 65형은 물론이고 75, 82, 85, 98형까지 초대형 라인업으로 집에서도 대화면으로 즐기는 홈시네마의 기본을 갖췄다. 여기에 2020년형 QLED 8K의 인피니티 스크린을 더하면 몰입감이 압도적인 수준으로 극대화된다. 인피니티 스크린은 테두리가 2.3mm에 불과해 화면 안팎의 경계가 거의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극장에서처럼 완전히 화면 속 영상에 빠져들 수 있다.

홈시네마를 완성하는 사운드 기술도 탁월하다. 영상 속 물체의 움직임을 따라 소리가 이동하는 ‘무빙 사운드’ 기능과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해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는 ‘Q 심포니’까지 더하면 마치 4D영화를 보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삼성 QLED TV는 홈시네마를 완성하는 화면과 사운드 기술은 물론이고 애플리케이션(앱) 접근성과 편리한 사용성을 인정받아 2년 연속 넷플릭스 ‘올해의 TV’로 선정되는 등 콘텐츠를 즐기는 데 최적화된 TV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6월 말까지 QLED TV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삼성전자가 최대 11만 원 상당의 티빙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홈시네마를 즐길 수 있다.
홈트레이닝
효과적인 홈트레이닝을 위해 일명 ‘홈짐(Home gym)’을 꾸리는 사람도 늘고 있다. 홈트레이닝은 강사의 직접적인 지도가 어려운 만큼 최대한 집중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온라인으로도 효과적으로 피드백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자신의 모습을 영상과 수시로 비교하며 스스로 자세를 교정하는 것이 좋다. TV 스크린에 여러 가지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QLED TV의 ‘멀티뷰’ 기능을 활용하면 비교가 수월하다. 유튜브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띄운 뒤 다른 한편에 모바일 화면을 연결해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비추면 강사의 동작과 자신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를 TV에 가볍게 탭하면 별도 설정 없이 간편하게 연결되는 ‘탭뷰’ 기능도 탑재돼 있어 더욱 편리하다.

TV로도 삼성 헬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점 역시 QLED TV만의 매력이다. 삼성 헬스의 스마트 TV용 앱을 활용하면 미리 설정한 난이도에 맞는 홈 트레이닝 영상을 추천해주고 나에게 맞는 운동시간을 정해두고 알림을 받는 등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또 QLED TV는 주변에서 운동기구 등의 지속적인 소음이 감지되면 TV 속 목소리 볼륨을 자동으로 높여주고 공간의 조도에 따라 화면 밝기도 최적화해주기 때문에 환경의 제약 없이 홈트레이닝 영상에 집중할 수 있다.
홈게이밍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업무와 일상이 충분히 분리되지 않는 것에 스트레스를 느끼는 경우도 많다. 이럴 때 여가나 취미로 긴장을 해소하는 것도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된다. 특히 게임은 TV에 모바일이나 콘솔을 연결해 실내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어 최고의 홈테인먼트로 꼽힌다.

QLED TV는 최대 8K에 달하는 현존 최고의 화질과 압도적인 사운드로 완벽한 몰입감의 홈게이밍 환경을 완성해준다. 특히 ‘무빙 사운드’ 기능이 제공하는 입체적인 사운드는 마치 게임 속 세상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QLED TV만의 게임 특화 성능인 ‘리얼 게임 인핸서’도 주목할 만하다. 어두운 장면에서 밝기를 최적화해주는 ‘다이나믹 블랙 이퀄라이저’를 지원해 서바이벌이나 전투게임을 할 때 어둠 속에 숨은 적까지 놓치지 않을 수 있다. 또 ‘게임 모션 플러스’는 그래픽 사양이 높은 장면에서도 버벅임이나 계단 현상 없이 부드러운 모션을 제공해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 멀티뷰’를 활용하면 게임을 하는 동시에 게임 공략 영상을 함께 볼 수 있어 어려운 게임도 쉽게 해결하고 더욱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집콕 시대에도 다채롭고 깊이 있는 홈 라이프를 원한다면 집 안에서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QLED TV를 만나볼 때다.
#enjoylife#여행#관광#삼성 qled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