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권 따라 부동산 가치도 좌지우지… ‘광교 SK 뷰 레이크’ 주목

  • 입력 2016년 10월 28일 17시 14분


코멘트
최근 아파트뿐 아니라 수익형부동산에도 조망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호수, 강, 산 등을 조망할 수 있는 단지들은 수요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대기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이는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이고, 주거여건에 있어서 자연환경이 주는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익형부동산의 특성상 인근에 자연환경이 확보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도심권에서 편리한 인프라를 누리는 것이 우선순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힐링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가 더욱 강해지면서 쾌적한 환경과 조망권이 확보된 수익형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광교 SK 뷰 레이크’는 지난 5월 공급된 업무복합시설인 ‘광교 SK 뷰 레이크 타워’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전호실에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지난 20일 홍보관 오픈과 동시에 청약을 진행한 결과 최고 청약률 56대 1, 평균 36대 1을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계약은 27일, 28일 진행된다.

광교 SK 뷰 레이크는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하며, 지상 3층~지상 41층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84㎡ 3가지 타입위주로 구성돼 공급된다.

단지 인근으로 특별계획구역인 에듀타운이 위치하며 산의초등학교, 연무중학교, 광교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의 초,중,고 및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뛰어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전 실이 정남향으로 배치되며,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4베이 및 3면 개방형 설계까지 적용돼 호수공원 조망권은 물론 일조권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안목치수가 적용돼 실 사용면적을 넓혔다. 또한, 현관중문, 거실 LED 조명시스템 적용, 안방 붙박이장, 지하 실별 전용 락카 제공 등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지상 24층에는 오피스텔 거주자를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있다. 휘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하며 운동 및 휴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1번지(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운영 중이다.

동아경제 ec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