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동학습관’ 갖춘 한강생활권 대단지

  • 동아일보

[아파트 미리보기]다산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아파트의 전용면적 84㎡B형 거실. 4베이, 방 4개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대형 평형 못지않게 생활공간이 넓다. 반도건설 제공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아파트의 전용면적 84㎡B형 거실. 4베이, 방 4개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대형 평형 못지않게 생활공간이 넓다. 반도건설 제공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지금지구는 강변북로와 가까워 서울 송파구 잠실 등 강남권 접근성이 좋다. 이곳에서 1200여 채의 대단지 아파트가 첫선을 보인다. 반도건설은 지금지구 B-5블록에 짓는 ‘다산신도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의 본보기집을 19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 복층 다락, ‘별동학습관’ 눈길

이 아파트는 한강생활권인 지금지구의 첫 분양 단지로, 지난해 다산신도시 진건지구에서 ‘완판(완전판매)’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의 후속 물량이다.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 동, 1261채 규모의 중소형 특화 대단지다. 전용면적별 76m² 150채, 84m² 1111채로 구성된다.

반도건설은 이 아파트에 이전 단지들보다 진화한 고객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고 설명한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채광과 통풍이 좋은 4베이(방 3개와 거실을 전면에 배치), 4룸(일부 가구) 설계를 도입했다. 전용 76m²는 조망이 좋고 독립적인 공간 구성이 가능한 타워형 구조다. 전용 84m²는 채광과 통풍이 좋은 판상형 구조다. 내부에는 다용도 알파룸과 주방 수납공간(팬트리), 부부를 위한 드레스룸, 남성들의 호응이 큰 안방 서재 공간 등을 배치했다. 일부 최상층에는 복층 다락 공간을 넣는 등 대형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을 구성했다.

특히 다락 공간은 아이들의 놀이 공간이나 부부만의 취미 공간,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 활용도가 높다. 자녀들의 놀이 공간으로 사용하면 층간소음을 신경 쓰지 않아도 돼 젊은 부부들이 선호하는 구조이기도 하다.

교육 특화시설인 단지 내 ‘별동학습관’도 눈길을 끈다. 이 학습관은 지난해 진건지구에서 분양한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에서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2층으로 지어지는 별동학습관에선 중고교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YBM영어마을’(가칭)과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의 ‘능률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도 들어선다.

○ 잠실까지 광역버스로 3개 정거장

지금지구는 경기 남양주시 지금동, 도농동 일원에 204만 m² 규모로 조성된다. 다산신도시 북쪽 진건지구의 행정시설을 공유하면서 한강생활권 프리미엄을 누리는 게 가능하다.

또 강변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기가 쉬워 서울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자가용을 이용하면 단지 앞에서 서울 잠실까지 20분대에 갈 수 있으며, 광역버스(1000번)를 타면 잠실까지 정거장 3개 거리다. 경의중앙선 도농역이 차로 5분 거리에 있어 서울 강북 주요 업무지구까지 30∼4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단지 남쪽에 있는 한강까지 직선거리로 1.5km 정도인 점도 눈길을 끈다. 일부 동의 고층에선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 앞에 왕숙천, 황금산이 있고 인근에 근린공원이 많아 녹지 공간도 풍부한 편이다.

반도건설은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 25일 각각 1,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본보기집은 19일 남양주시 지금동 47-8에 문을 연다. 2019년 3월 입주 예정. 031-574-4344

김재영 기자 redfoot@donga.com
#아파트#별동학습관#다산 반도유보라 메이플타운 2.0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