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요즘 똑똑한 소비자들 ‘중소형+서울 근처’ 확실한 대세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7월 15일 03시 00분


코멘트

저금리에 전세난, 서울 인접한 중소형 중심 아파트 분양에 관심
‘하남 벨리체’ 전용 59m² 위주 구성… 여유로운 삶 원하는 조합원 모집

하남 벨리체 조감도
하남 벨리체 조감도
《안 그래도 저금리 때문에 어디에 투자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브렉시트라는 낯선 상황이 투자자들을 더욱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영국의 유럽연합(EU)탈퇴를 뜻하는 브렉시트로 국제금융의 중심지라는 런던이 흔들리면서, 지구촌 금융시장이 춤추는 양상이다. 우리나라라고 예외일 수는 없는 일,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금융상품에 대한 투자 노하우를 쉽게 얻을 수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부동산으로 시중 자금이 몰릴 것이라는희망 섞인 경기 전망들이 전문가들 사이에서 나오고 있다. 출렁이는 금융상품에 비하면 부동산은 안전한 투자처라는 인식이 점점 넓게 퍼지고 있다는 것이다. 》

중소형 평형에 쏠린 관심, 하남 벨리체에 집중

그런데 문제는 치솟는 전세금이다. 금리가 내려가면서 한참 전부터 이자 수입을 대체하는 월세가 늘어났고, 곧바로 전세금 상승으로 연결됐다. 이런 전세난은 식을 줄 모르고 계속되고 있는 상황.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중소형 평형 아파트 분양으로 관심이 빠르게 옮겨가고 있는 상황이다.

쌍용건설은 경기 하남시 덕풍동 537-4 일원에 지역조합아파트 ‘하남 벨리체’를 시공할 예정이다. 서울에 인접한 하남시 덕풍동은 인근 아파트 전세가율이 80% 이상에 달해 내 집 마련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시행사가 조합 측이기 때문에 집값이 상대적으로 10∼20% 낮아 가격 경쟁력이 높다.

하남 벨리체는 지하 4층, 지상 29층 7개동 총 904채로 전용면적 59m²는 3가지 타입 724채, 전용면적 74m²는 94채, 전용면적 84m²는 86채로 구성되어 있다. 법정 주차대수 118% 이상에 달하는 1071대가 주차 가능하도록 계획되어 있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신주거벨트 형성된 좋은 입지 자랑

하남 벨리체가 들어서는 입지는 미사강변도시, 하남강일지구, 풍산지구 조성 등으로 신주거벨트가 형성되고 있는 곳이다. 5, 9호선 연장선 확장, 간선급행버스(BRT) 노선 확충과 복합환승센터 등 강남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는 광역대중교통망으로 더 편리하고 빠른 교통환경이 구축된다.

또한 연면적 45만 m²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 복합쇼핑문화센터 신세계 스타필드 하남, 이케아, 코스트코 등의 생활 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라 미래가치가 높다. 풍부한 녹지율과 덕풍공원, 덕풍천, 위례둘레길, 생태하천, 검단산, 유니온파크, 미사리조정경기장 등 친환경 프리미엄도 뛰어난 장점이다.

전 가구 남향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조망을 위한 난간 없는 입면분할창이 도입되고 동파우려가 없도록 세탁실과 실외기실이 설치될 예정이다. 또 광폭 발코니 설치, 계절 신발 및 대형 운동용품 등을 수납 가능한 신발장과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도 도입 예정이다.

59m²형에는 부부 욕실,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전용면적 대비 넓은 공간의 드레스룸이 배치된다. 또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을 고려한 주방 배치가 계획되어 있으며 A타입의 경우 ‘맘스데스크’ 설치가 예정되어 있다. 또 전용면적 대비 약 50%의 발코니를 설치하고 넓은 현관을 통해 수납을 극대화했다.

74m², 84m²형은 주방 팬트리를 계획해 최대한의 수납공간을 확보했고 59m²형과 마찬가지로 확장 시 아일랜드 식탁 배치를 고려한 주방과 넓은 현관을 통한 수납공간이 계획되어 있다.



첨단 보안시스템과 편리한 주변 여건

주방 TV폰, 안방 욕실 스피커폰, 홈 네트워크 시스템 등 스마트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생활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했으며 무인경비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등을 통한 완벽한 보안 시스템으로 안전에 안심까지 더했다.

단지 내에 덕풍공원과 소공원1, 2를 연결하는 산책로와 옥상정원,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도 조성된다.

단지 앞에 덕풍1동주민센터를 비롯해 하남SD병원, 하남시청, 홈플러스, GS슈퍼마켓, 이마트 등이 위치해 생활하기 편리하고 인근 하남미사강변도시와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에 코스트코, 이케아도 입점도 예정돼 있어 더욱 살기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주변으로 동부초, 동부중, 남한고, 한국애니메이션고 등 좋은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시·인천시·경기도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소형주택(전용 85m² 이하 1채) 소유자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주택청약통장으로 인한 경쟁이 없고 일반 분양 대비 10∼20% 낮은 가격으로 원하는 동, 호수를 선택을 할 수 있다.

하남 벨리체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425번지에 6월 24일 오픈했다. 문의 1600-4844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부동산#하남 벨리체#아파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