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쇼, 모바일 쿠폰 업계 최초 ‘템플스테이 체험권’ 출시
-조훈 대표 “모바일 서비스 확대로 고객가치 1등 기업 도약할 것”
석가탄신일 맞아 템플스테이 모바일 쿠폰 출시 (자료:KT 엠하우스)
KT 그룹의 대표 유통 기업인 KT 엠하우스는 모바일 쿠폰 업계 최초로 ‘템플스테이 체험권’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KT 엠하우스는 2008년부터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를 운영 중이다.
기프티쇼에서는 숙식만 제공되는 자유형 프로그램이 아닌 염주 만들기, 연등 만들기, 손수건염색 등 각 사찰별로 제공하는 불교문화 체험이 포함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정식 템플스테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기존 템플스테이는 체험을 원하는 이용자가 검색을 통해 절을 고르고 신청했지만 기프티쇼 템플스테이 체험권은 본인 외에도 템플스테이를 잘 모르거나 직접 찾아볼 여유가 없는 가족, 동료에게 선물할 수 있다.
기프티쇼 템플스테이 체험권은 기프티쇼 사이트 외 신세계몰, Hmall 등 온라인 쇼핑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T 엠하우스 조훈 대표는 "기프티쇼 템플스테이 체험권은 모바일로 전해줄 수 있는 품위 있는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일상에 필요한 상품들을 모바일로 서비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템플스테이를 주관하는 한국불교문화사업단에 따르면 작년 한 해 템플스테이 전체 이용객이 13.5% 증가했으며, 그중 외국인 이용객의 경우 26.5%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편 KT 엠하우스는 기프티쇼 판매 채널인 중국인 관광객 전용 애플리케이션 ‘한국지하철(한구어띠티에, 韩国地铁)’의 ‘혜택존’에 서울 가이드 투어와 템플스테이 체험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을 마련해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더욱 쉽게 한국문화를 체험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