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마음으로 노인을 섬기는 정직한 요양원 ‘선한마을요양원’

  • 입력 2016년 4월 4일 16시 26분


코멘트
다양한 서비스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신임 얻어


의학 기술과 생활 환경의 전반적인 발달로 우리 사회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를 맞이하고 있다. 2005년 고령 비율이 10%를 넘어서면서 고령 사회에 들어섰으며 2010년 통계청인구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인구가 542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11.3%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는 핵가족화에 따른 노인세대의 분가와 전통적 부양구조의 붕괴, 노인층의 노후대책 미흡 등 급속한 노령화에 사전대비를 못한 채 고령화 사회를 맞고 말았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부모님을 모시는 일로 말 못할 고충을 겪고 있는 가정들이 적지 않다. 현실적으로 맞벌이를 해야 하는 경우 부모님을 모시는 일로 가족 간에 불화를 겪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창현로에 자리한 ‘선한마을요양원’은 다양한 서비스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신임을 얻은 노인주거복지시설이다. 따뜻한 마음으로 노인을 섬기기 때문에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의 칭찬이 끊이지 않는 곳. 일상 생활의 전반적인 부분과 건강을 함께 관리하고 있어 믿고 맡길 수 있다.

선한마을(조은요양원) 등으로 이름을 알린 이 기관은 노인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생활 지원을 통해서는 상담, 식사, 간식, 목욕, 미용, 청소, 세탁, 산책, 말벗, 외출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텃밭 가꾸기와 동물 기르기, 온천 및 야외 나들이, 종교활동, 영화 및 음악 감상 등의 여가 활동도 가능하다.

각 절기 별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월 1회 생신 잔치가 준비되며 어버이날 행사, 정월 대보름 척사 대회 등의 즐거운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인근 병원과 협력하며 건강을 위한 의료 지원 또한 제공되고 있다. 간호사를 통해 매일 건강 체크를 받을 수 있으며 물리치료, 작업치료, 통증치료 등의 건강 재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제공되는 서비스와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입소절차 및 입소비용에 관해 간편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