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ic Review]부의 창출-나눔 실현 목표… 주식전문가와 함께 하는 ‘신가치 투자’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31일 03시 00분


코멘트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김원기 대표
온라인 증권방송 세계로TV(대표 김원기)는 회원들의 입소문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 속에 수익률 계좌 및 일지가 공개되어 신가치 투자의 위력을 증명하고 있다.

매매 계좌는 신가치 투자의 객관적인 우수성과 높은 수익률을 보여 주고 있다. 특히 ‘한국의 워런버핏’으로 불리는 김원기 대표의 신가치 투자는 기본적 분석, 기술적 분석, 매집, 엘리넛 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등의 요소를 모아 종목을 선정한다. 이렇게 선정된 종목은 안정적이며 배당과 함께 시세가 급등하는 등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세계경제의 흐름을 분석하고 핵심 주도주를 찾아내 급등 직전에 선취매하는 방법으로 손절매 없이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투자법이다. 김 대표의 신가치 투자 방식은 ‘누구나 따라 하기 쉽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개인별 투자 자금에 따른 맞춤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운영되며, 방송에 참여하지 않아도 문자대로만 따라 하면 되기에 방송 시청이 어려운 직장인 투자자들도 많이 활용하고 있다. 이 같은 매력은 다양한 브랜드 대회에서 수상하며 ‘국내 최고의 주식방송’이란 명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킨 바 있다.

한편 세계로TV의 경영철학은 ‘부의 창출과 나눔 실현’이다. 김 대표의 바람은 투자자들을 부자로 만들고 그 부를 이웃을 위해 기부하며, 나아가 대한민국이 세계 금융강국이 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특히 나눔장학회를 운영하며 기부문화에도 앞장서고 있으며, 유료회원들의 릴레이 기부가 큰 반향을 일으켜 김 대표는 회원들과 함께 기부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회원들이 점차 많아지면서 국내는 물론 국외로까지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사랑의 열매에 사랑의 휠체어 전달 및 필리핀 교민 위문 공연에 2000만 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성공과 나눔의 아이콘으로 꼽히기도 하는 김 대표는 신가치 투자의 창시자로 주식투자 경력 31년을 통해 많은 투자자들에게 부의 꿈을 이루어 주는 국내 최고 주식 전문가이다.

그동안 애널리스트 양성 과정을 통해 50여 명의 전문가를 배출하기도 했다. ‘세계로TV의 신가치 투자로 돈 번 사람들’, ‘주식완결판’, ‘주식투자 30일 만에 따라잡기’, ‘부자클럽의 100억짜리 주식레슨’ 등 투자비법에 관한 여러 권의 책을 저술한 바 있는 김 대표는 자기계발서 ‘울림’을 출간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신가치 투자의 노하우를 담은 김원기 대표의 책.김원기 대표
신가치 투자의 노하우를 담은 김원기 대표의 책.김원기 대표
그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매주 토요일 12시부터 3시까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열린 무료 강연회를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4월 3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대규모 공개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컨벤션홀 101호와 102호에서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신가치 투자에 대한 정보는 물론, 바이오, 대선주 등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그맨 김정렬 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가수 김경호, 트위티 등 유명가수들의 축하 무대도 계획되어 있다. 문의 02-336-2226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economic review#세계로 tv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