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교육시장 최초 무크시스템 도입 ‘무크랜드’ 평생교육 신호탄

입력 2015-10-13 16:45수정 2015-10-13 16:4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1세기 교육혁명으로 불리는 무크(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 서비스 이용자가 국내외에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무크는 누구나(Massive) 무료로(Open) 온라인(Online)을 통해 들을 수 있는 공개 강좌 서비스로, 한국형 K-MOOC 서비스도 곧 시범적으로 시행될 예정에 있다. 여기에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국내 유수의 대학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흐름에 따라 이러닝 전문 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이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교육 사이트 랜드스쿨은 무크 시스템을 도입한 무크랜드를 오픈, 업계 관계자 및 시험 준비생들로부터 시작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무크랜드’는 무크의 두 가지 축인 무료(Free)와 프리미엄(Premium)을 수험가 최초로 담아 내 2016년 대비 공인 중개사 시험 전 강좌를 누구나, 어디서나, 무료로 들을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수강의 질도 뛰어나다. 기초 강의에서부터 기본이론, 테마특강, 심화이론, 핵심요약특강 등의 9단계로 강의를 세분화 했으며, 강사와 저자 모두 10년 이상의 경력자들로 구성했다.

아울러 소셜 서비스인 ‘배움놀이터’를 마련해 수강생들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및 교수와의 빠른 질의 교환도 가능토록 했다. 수강 후에는 모바일 형성평가서비스를 통해 즉시 학습 진도 점검이 가능하게 해 둬 완전학습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도 장점이다.

주요기사
랜드스쿨 관계자는 “공인 중개사 수험생들은 무크랜드를 통해 확실하게 새로운 학습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오픈 기념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최종 합격을 하는 수험생에게 50만원의 합격 축하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무크랜드 사이트(www.moocland.co.kr)를 방문하면 공인중개사 시험 무료 강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