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친환경 도시 용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에서 살아볼까

  • 입력 2015년 10월 6일 11시 11분


코멘트

- 친환경도시 경기 용인시,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주거 만족도 높아
- 84번 국지도 개통예정으로 서울 접근성도 좋아져 눈길


무섭게 치솟는 전셋값 때문에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이동하는 인구가 매년 증가하면서 쾌적한 자연 환경을 갖춘 수도권 지역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강해지면서 높은 빌딩 숲과 먼지, 공해로 둘러싸인 도시보다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숲과 나무가 많은 친환경 도시에 살고 싶어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동탄신도시 및 수원 등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지만 청정의 자연환경을 갖춰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한 경기 용인시 일대가 주목되고 있다.

산과 숲이 많아 녹지가 풍부한 용인시는 친환경 도시로 손꼽히며 최근 부동산 정보업체인 닥터아파트가 실시한 ‘2015년 경기 남부권 유망 분양단지’ 설문조사에서 상위 3곳을 모두 휩쓸었다.

21일부터 25일까지 만 20세 이상 회원 429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5년 경기 남부권 유망 분양단지’ 설문조사 결과 1위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53.5%)가,뒤를 이어 2위는 ‘용인 성복역롯데캐슬’(44.8%)이 차지했다. 3위에는 ‘광교상현 꿈에그린’(42.6%)이올랐다.

이중 1위를 차지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단지 안팎으로 풍부한 자연환경이 조성돼 주목된다.
먼저,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와 인접해 있는 설경산이 쾌적함을 선사하고, 단지 내에는사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산책 숲길이 조성되는 ‘포레스트파크’부터텐트를 치고 가족과 함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원인 ‘피크닉파크’, 생태연못을 중심으로 수생식물을 관찰하고 생동감 넘치는 경관을 선보일 ‘에코파크’가 조성돼 자연과 어우러지며 힐링을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더불어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스포츠파크’와 대형 도서관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러리 파크’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인 ‘칠드런파크’ 등 총 6개의 테마파크가 꾸며지며 입주민들의 주거가치를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뿐 만이 아니다.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750m 길이의 스트리트몰인 ‘한숲애비뉴’는 약국을 비롯해 피부과, 치과, 안과 등 일상 생활에 필요한 대다수의 의료시설과 자녀들의 교육을 책임질 수 있는 학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여가와 쇼핑, 문화생활 등 즐거움을 제공하는 카페 및 레스토랑도 함께 조성돼, 입주민 편의를 증폭시킴과 동시에 신사동 가로수길 못지 않은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대림산업이 직접 설계와 업종구성을 맡고 초기 상가 활성화를 위해 직접 임대를 놓을 예정이라 주목된다.

신도시 입주 초기 공인중개업소만 잔뜩 입점되고 정작 실생활에 필요한 점포는 모자라는 모습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입주민 입장에서는 편의시설 부족으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대림산업이 직접 운영관리에 나서는 것이다. 대림산업은 입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수요층을 분석해 상가업종과 장소를 구획해 중복되는 업종을 줄여 생활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생활 편의 시설 외에 단지는 탁월한 교육 시설도 함께 갖출 예정이다. 시립유치원 및 4개의 초,중,고교가 계획돼 있고 단지 내 조성되는 초등학교에는 병설유치원도 생긴다. 각 블록에도 어린이집을 운영하며 학부모 수요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교통여건도 좋아진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단지에 동탄2신도시와 직접 연결되는 84번 국지도가 개통될 예정으로 더욱 빠르게 KTX,GTX 동탄역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GTX가 완전 개통하는 2021년에는 2호선 삼성역까지도 약 18분이면 도착하기 때문에 서울 출퇴근도 용이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의 현장전망대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남사면완장리 858-1번지 일원에 있다. 대중교통 이용을 원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동탄(화성 병점동 212-1번지), 용인시청, 오산 이마트, 기흥역 8번출구, 수원역 4번출구 등 현장 인근 지역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영 중이다. 셔틀버스는 주중 2시간, 주말 1시간 간격으로 운영된다.

e편한세상 용인한숲시티는 오는 10월 분양예정이며 지하 2층~ 지상 29층, 67개 동,총 6800가구, 전용면적 44~103㎡로 구성된다. 그 중 전용 84㎡이하가 89%를 자지해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문의 1899-7400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