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층으로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M.net의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4’를 보면 래퍼들이 가장 즐겨 착용하는 신발이 바로 발목까지 올라오는 하이탑 슈즈다. 여름 시즌에도 레트로(복고) 트렌드와 스포츠 슈즈 인기의 영향으로 하이탑 슈즈가 속속 출시되며 그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10~20대 중심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휠라 헤리티지 컬렉션’의 2015년 하반기 신제품으로 하이탑 슈즈 ‘케이지 쿼터(Cage Quarter)’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케이지 쿼터는 1993년 미국에서 첫 발매한 이후 약 20여 년간 감각적인 라인업으로 사랑받아 온 휠라의 베스트 농구화 모델 '케이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농구화에 캐주얼 무드를 결합, 90년대 복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더 케이지’의 가죽 패턴과 밑창의 사선 라인은 유지한 채 발목 뒤를 받쳐주는 케이지(Cage, 둥지)형태의 갑피(Upper)부분 높이를 4분의1 가량 낮춰 편안한 착화감을 더했다. 신끈 고리(Lace Loop)부분에도 벨크로 스트랩이라는 새로운 디테일을 적용, 발등을 단단히 잡아줘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한다.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휠라(FILA) 빅 로고 자수를 전면 배치했다. 크기는 230~280mm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0만9000원.
휠라는 케이지 쿼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더 케이지 쿼터’ 캠페인 화보와 영상을 감상한 후 개성 넘치는 감성평을 SNS에 덧글로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한 응모자에게는 더 케이지 쿼터(10명)를 비롯해 ‘휠라 헤리티지 컬렉션 X360사운즈 콜라보레이션 버켓 햇’(10명), ‘아이스 음료교환권’(30명)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오는 22일 발표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