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 커뮤니티 아파트 강세… 파주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 프리미엄 高高

  • 입력 2015년 4월 23일 17시 32분


코멘트
날이 갈수록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이 진화하고 있다.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은 과거 노인정, 어린이놀이터, 휴게소가 전부였던 것에서 현재 많은 아파트에 갖춰지는 휘트니스센터, 도서관, 카페까지 많은 발전을 이뤄왔다.

이와 함께 커뮤니티시설 자체를 특화하는 단지들도 눈길을 끈다. 다른 단지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특별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해 지역주민들에게 이슈가 되고, 나아가 업계를 선도하고자 하는 건설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신규분양하는 대부분의 아파트에 갖춰지는 휘트니스센터, 놀이시설은 물론, 단지 내 공원을 제공하거나 보육시설과 교육시설이 들어서는 등 다양한시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 일수록 커뮤니티시설은 더욱 커지고 다양한 시설을 제공한다. 1000가구 이상이 넘는 아파트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시설도 넓고 다양한 시설을 제공 하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파주시에 문산읍 당동리에 분양중인‘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총 1006가구 규모로 대단지에 걸맞게 단지설계부터 시작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아파트에는 지역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GX,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 테라피룸, 전자도서관, 보육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게 되며, 아파트커뮤니티의 휘트니스센터는의료생협에서 관리해 전문적인 체형관리 및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호텔식게스트하우스 운영, 주민전용셔틀버스, 아기돌봄서비스, 재능기부센터 운영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을 위탁사인 ㈜트리플에이치에서 계획하고 있는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설계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을 약 40% 이상으로 설계하였으며 에코가든, 팰리스광장, 꿈마루놀이터 등 입주민을 위한 1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해 입주민들의 쾌적한 삶을 보장한다.

파주 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지하 2층~지상 22층, 아파트 14개동, 전용면적 63~117㎡ 총 1006가구 규모로 지하2층~지상22층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커뮤니티시설 이외에도 편리한 교통환경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자유로와 제2자유로를 통한 서울로의 진입도 수월하며 파주시가 추진중인 서울~문산간 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까지의 걸리는 시간을 더욱 단축되어 한층 가까운 서울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으로는 인근에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해 단지 내 어린이집 ‘빅스맘’이 직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계약고객 선착순으로 단지 내 입점하는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EIE) 영어교육프로그램을 초등학생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의 자녀를 둔 입주자 자녀에게 2년간 무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변으로 홈플러스, CGV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많은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당동산업단지를 비롯한 여러 산업단지들이 인근에 위치해있어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파주한양수자인리버팰리스는 600만 원대 저렴한 분양가와 함께 계약금 500만 원(1차), 중도금 60%무이자를 입주 후 1년간 연장 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내세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커뮤니티시설에 대한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최근에도 특색도 있으면서 수요자들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커뮤니티 시설들이 들어서고 있다”며 “수요자들도 더욱 좋은 환경에서 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커뮤니티시설이 잘 갖춰진 단지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문의 1577-0885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