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공개… “뽁뽁이보다 좋은 방법은?”

동아닷컴 입력 2015-01-09 15:57수정 2015-01-09 16:02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서 난방비 줄이는 법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8일 YTN 뉴스에서는 겨울철 난방비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했다. 방송에 따르면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뽁뽁이(Air Cap)을 이용해 창문과 문틈에서 들어오는 찬바람을 차단하는 것이다.

또 뽁뽁이보다 효과가 높은 방법은 단열 스프레이라고 소개했다. 이 둘을 비교해본 결과 뽁뽁이를 부착한 창문은 기존 창문보다 3도 높은 18.1도, 단열스프레이는 19.4도로 단열 효과가 훨씬 좋았다.

주요기사
단열 스프레이는 실리콘 유기화합물이 얇은 단열층을 형성하고, 이 단열층은 외부의 찬 공기는 막고 실내 온도는 지키는 역할을 한다.

이 뿐만 아니라 스마트 밸브라는 난방비를 줄여 주는 장치를 소개했다. 스마트 밸브는 난방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온도가 올라가면 밸브안의 왁스 혼합물이 팽창돼 밸브가 잠기고, 온도가 떨어지면 혼합물이 수축되면서 밸브가 열린다.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을 접한 누리꾼들은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뽁뽁이보다 좋은게 정말 있나?”,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뽁뽁이도 좋은데”,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그냥 보일러 틀자”, “겨울철 난방비 줄이는 법, 정말 좋은 방법이다”, “뽁뽁이보다 효과있는 방법이 있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영상뉴스팀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