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오산세교’ 주부 맞춤 설계로 여심 홀릭

  • 입력 2014년 12월 3일 11시 05분


코멘트
- “주부 마음을 사로 잡아야 성공” 최근 아파트들 주부 맞춤 설계 선보여..
- ‘e편한세상 오산세교’ 개방형 주방, 드레스룸 등.. 대림산업 특화설계 적용으로 주목


여심을 잡기 위한 건설사들의 열기가 뜨겁다.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아파트 분양도 성공한다는 공식이 필승전략이 되면서 건설사들은 주부를 사로 잡기 위한 공간 특화설계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최근 공급중인 아파트들은 주방을 비롯한 곳곳에 여성수요자들을 고려한 특화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대형 드레스룸을 제공하거나 세탁실을 조성하는가 하면 자녀방을 넓게 설계하여 가구배치의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도 한다.

이러한 여성 수요자들을 위한 설계는 실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청약을 성공리에 마감한 ‘남양산역 반도유보라6차’ 아파트는 모든 타입의 방에 붙박이장을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일부 세대에는 주방 공간 옆으로 알파룸을 제공해 맘스 오피스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여성을 위한 넓은 주차장 등을 선보이며 여성들의 호응을 얻었다.

업계관계자에 따르면 “아파트 구매에 여성의 입김이 세지면서 주부 특화 설계를 꼼꼼히 따지는 수요자들이 많다”며 “최근 내집 마련을 생각하고 있는 실수요자라면 입주민들을 위한 특화설계가 잘 돼 있는지 따져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말했다.

최근 공급중인 ‘e편한세상 오산세교’는 여성을 위한 획기적인 대림산업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오산시 공급상품 중 단일 단지 기준 최대 규모인 총2,000여세대예정으로 지하 1층~지상 25층, 총 23개동 규모로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로 구성된다. 또한,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거실과 주방의 개방감이 확보돼 근처 노적봉 자락의 맑은 공기로 환기가 가능하다.

주부에게 가장 중요한 공간은 역시 주방. e편한세상 오산세교는 가사동선을 고려하여 ‘ㄴ,ㄷ’자형 주방을 구현함과 동시에 세탁실이 연결된 구조를 선보인다. 또한 중-소형아파트임에도 대형 면적에 한정되던 워크인 드레스룸을 전 가구에 실현하였고 넓은 자녀방 사이즈를 적용하여 가구배치의 자유로움을 더했다.

교통과 교육 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경부고속도로 오산IC, 북오산IC를 이용하여 과천-의왕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며, 국도 1호선, 서부우회도로 봉담-동탄고속도로,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등 각종 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및 타 지역과 높은 접근성을 갖췄다. 지하철은 1호선 ‘세마역’과 ‘오산대역’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도입부에 국공립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으로 학부모들이 신경쓰는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 입주민의 여가생활을 위해 단지 중심에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북라운지센터(작은 도서관)로 구성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공급가는 3.3㎡당 최저 600만 원대부터 시작해 인근 지역 아파트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지역주택조합인 만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계약과 동시에 동-호수 지정을 할 수 있다.

지난 7일 문을 연 주택전시관에는 주말포함 3일간 총 1만2,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며 성황을 이룬데 이어, 현재는 조합원 물량의 90%이상이 계약을 마쳤다.

e편한세상 오산세교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갈곶리 239-1번지에 위치한다.

문의 031-377-3877
온라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