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세계적인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의 특별함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5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던롭필로

던롭필로는 1888년 영국의 발명가 존 보이드 던롭이 세운 던롭사에서 기원한다. 연구원 E A 머피가 1929년 라텍스폼을 발명하면서 던롭필로사가 설립되고, 쉽게 꺼지거나 주저앉지 않는 침대용 라텍스 매트리스의 생산을 시작한 것이다.

던롭필로 라텍스 매트리스는 자연에서 얻은 천연고무 유액을 사용하여 위생 및 항균성에 뛰어나며, 놀라운 탄력과 복원력으로 과거부터 주로 매트리스 소재로 사용되어 온 철재스프링 매트리스 시장에 놀라운 신소재로 받아들여졌다. 점차 전 세계 수많은 사람이 라텍스 매트리스를 사용하면서 던롭필로는 세계를 선도하는 라텍스 매트리스의 유명 침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던롭필로는 전 세계 80여 개국가에 진출하여 차별화된 프리미엄제품의 마케팅을 하고 있다. 제품 공급의 원활함과 각 제품들의 전문적인 생산 극대화를 위해 매트리스 생산설비를 세계 여러 국가에 설립하여 품목별로 세분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따라서 품목에 따라 각각 다른 지역의 나라에서 국내로 입고되는 셈이다.

던롭필로가 국내에서 마케팅을 시작한 지 30년이 다 돼 가고 있다. 던롭필로는 마케팅 경쟁보다는 제품의 품질에 무게중심을 두고 신소재를 사용한 신제품 개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더 뛰어난 성능의 제품을 개발하는데 많은 연구와 투자를 하고 있다.

제품을 많이 판매하기보다는 제대로 만들어진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들로 하여금 또다시 던롭필로제품을 선택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매트리스는 눈으로 보는, 또는 어떤 공간의 연출을 위한 가구가 아니라 일상생활의 가장 중요한 편안한 휴식을 위한 잠자리이기에 그 무엇보다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던롭필로는 국내 라이선스가 아닌 해외 현지 생산된 완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이나 일부 해외에서 수입한 제품들보다 다소 가격은 높은 편이나 제품의 명성이나 품질은 제품가격의 가치 이상이라고 평가 받는다.

던롭필로의 풀라텍스 매트리스는 라텍스폼 개발에 따르는 던롭공법과 1960년대에 새로이 개발된 탈라레이공법으로 생산되는 제품. 숙련된 전문기술진의 수작업을 바탕으로 제품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생산하고 있다.

매트리스로 사용되는 주요 재료의 소재는 스프링(본넬, 포켓), 라텍스(천연, 합성, 케미컬), 메모리폼, 일반 화학성분의 폼으로 구분된다. 라텍스 매트리스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명성과 더불어 수많은 고객의 니즈에 따른 제품의 다양성을 보장하고자 던롭필로는 고강도 멀티스프링에 던롭필로 라텍스의 편안함을 더한 ‘멀티스프링 라텍스 매트리스’를 출시하였다. 보편적인 스프링제품들과는 다르게 매트리스 속 멀티스프링을 별도의 프레임 폼 속에 장착하고 퀼팅된 패브릭을 씌우는 형태로 제작했다.

제품 문의는 던롭필로 국내 독점 공식 에이전시 ㈜세원 디자인 1588-9625, www.dunlopillo.or.kr

조창래 기자 chl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