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자! 한국기업]아시아나항공 “청년층과 교감” 대학생 마케터 위촉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시아나항공이 27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교육훈련동에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인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27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교육훈련동에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인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교감에 나서고 있다. 대학생 등 청년층은 물론, 20, 30대 여성과 어린이를 타깃으로 하여 각종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시아나는 27일(목)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 교육훈련동에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인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Asiana Flying Marketer)’ 1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달 초부터 2주간 아시아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인원 중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2명의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는 7월까지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과 매월 정기모임을 통한 개인 및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 1기는 5월 아시아나항공에 도입되는 A380홍보, 항공기 도입행사 지원 등 주로 A380 도입과 관련된 활동을 한다.

아시아나항공 여객마케팅 부문 송석원 상무는 “아시아나 플라잉 마케터를 통해 대학생 등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더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참가자들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에도 참가하여 다양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또 대학생들의 ‘열정과 도전’을 후원하는 ‘아시아나 드림윙즈(Dream Wings)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외 탐방을 통한 꿈의 실현’을 모토로 기획된 ‘아시아나 드림윙즈’는 대학생들의 해외활동을 지원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서, 2011년 1기부터 2013년 3기 모집까지 총 2778팀 5761명이 참가를 희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2014 아시아나 드림윙즈’는 대학생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3월 31일까지 꿈 여행 계획서를 개인 혹은 팀별로 작성하여 온라인으로 지원접수한 후, 4월 프레젠테이션 면접인 ‘드림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되게 된다.

이렇게 선발된 ‘드림윙즈 4기’ 인원들은 발대식과 2박3일간의 드림캠프를 거쳐 올해 여름방학기간 중 6박7일간의 ‘드림위크’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취항지를 직접 방문해 보는 ‘꿈의 여행’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2014아시아나 드림윙즈’ 공식 홈페이지를(dreamwings.flyasiana.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홈페이지에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11번가 롯데닷컴 CJ오쇼핑 예스24 전문패션몰 등 25개사)을 입점시켜 아시아나 회원이 샵앤마일즈를 경유하여 구매한 결제 금액 1000원당 1마일∼최대 5마일을 마일리지로 적립해주는 형태의 마일리지 중개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또 아시아나클럽 여성 회원(19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룻동안 ‘승무원 체험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직마일즈 회원을 대상으로 마법학교를 운영해 매직, 벌룬아트, 페이스페인팅 등의 강의를 시연하고 콘테스트를 열고 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