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엄마들이 너도나도 산양유아식을 찾고 있다. 설사와 배앓이를 줄여줘 내 아기의 장을 편안하게 해준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산양유아식은 왜 이런 효과가 있을까.
산양유아식은 우유와 달리 단백질 중 αs1-카세인이 거의 없고, β-카세인이 많다. 또 흡수율이 좋은 중간사슬지방산(MCT)이 풍부한 것도 특징이다. 산양유에는 모유처럼 뉴클레오티드, 스핑고미엘린, 셀레늄, 초유성장인자(IGF) 등 다양한 기능성 성분이 들어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럼 어떤 제품이 산양유 성분만으로 만든 것일까. 아이배냇의 ‘순 산양유아식’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산양유 성분을 100% 써서 만든 제품이다. 젖소 우유 성분을 1%도 사용하지 않아 유당불내증이나 유단백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아이배냇 순 산양유아식은 뉴질랜드의 아이배냇 전용목장에서 사계절 자연목초로 사육된 산양의 원유에 산양유당까지 보강해 만든다. 특히 모든 제조공정을 ‘원 스톱 공법’으로 처리해 오염경로를 최소화하고 원료의 신선함을 최대한 유지한다. 또한 한국 아이들의 체질에 맞춰 영양성분 구성을 설계했다.
마지막으로 이 제품은 어디서 살 수 있을까. 아이배냇 ‘순 산양유아식’은 현재 NS몰,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최근에는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의 전국 매장에도 입점해 소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아이배냇은 분유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행복나눔 N’ 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나눔’을 의미하는 N마크가 있는 제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수익금 일부를 저소득층을 위한 단체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