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경향하우징페어 백배 즐기기

  • Array
  • 입력 2013년 2월 15일 17시 40분


국내 최대의 건축박람회 ‘2013 경향하우징페어’가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에 걸쳐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펼쳐지는 ‘2013경향하우징페어’는 내/외장재는 물론 도장재, 건축공구, 전기설비 등 총 46개 부문에 걸친 참가사들이 모이는 자리다. 건축자재와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을 망라하고 건축의 최신동향을 다룬다.

올해로 28년을 맞이하는 ‘2013 경향하우징페어’. 미리 알고 관람하면 더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단독주택에 대한 모든 것 – 모듈러/전원주택 특별전

골조, 벽체, 지붕 등 주택의 80-90%를 공장에서 미리 제작해 현장에서 건립하는 ‘모듈러 주택’. 공사기간이 짧아 건축비를 절감할 수 있고 정밀한 설계를 통해 에너지 효율 및 내구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일본에서는 매년 10만 채 이상이 새롭게 지어지고 있는 모듈러 주택에 대한 관심이 한국에서도 일고 있다. ‘2013 경향하우징페어’에서는 새로운 주택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모듈러/전원주택 특별전을 마련해 단독주택에 대한 갖가지 궁금증을 해소해준다.

에너지 효율의 모든 것 – 우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창호 특별전

에너지 효율은 건축의 핵심이다. 창호를 통한 열손실이 전체 건물 열손실의 최대 45%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고효율 창호를 통해 연간 에너지 비용을 최대 20%까지 줄일 수 있다는 점은 중요 체크포인트다. 특히 2012년 7월 1일부로 시행된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는 고기능성 창호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2013경향하우징페어’는 높아지고 있는 창호재의 관심과 인기를 반영해 ‘우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창호 특별전’을 마련, 우수한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의 창호를 두루 둘러볼 수 있게 했다.

일본 건축의 모든 것 – 일본목재 특별전
이번 박람회에서 특별히 눈길을 끄는 전시 중 하나가 ‘일본목재 특별전’이다. 일본 임야청이 지원하고 JTB Communications가 주관하는 일본목재 특별전은 일본의 목재를 통해 건축 트렌드를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다. 일본 국가관으로 마련된 전시인 만큼 일본 목재업체 11개사가 참가해 국내 파트너를 찾는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일본 목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업자라면 반드시 들러봐야 할 코스다.

다양한 부대행사도 ‘풍성’
이 밖에도 올 ‘2013경향하우징페어’에는 세미나 및 컨퍼런스, 이벤트와 체험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국토해양부가 직접 운영하는 ‘22년만에 전면 개편된 주택건설기준 바로 알기’를 비롯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세미나’,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의 ‘내화건축자재협회 세미나’,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의 ‘일반인을 위한 패시브하우스 콘서트’ 등이 눈길을 끈다.

사업자들이 직접 마련한 트렌드 세미나도 있다. KCC가 ‘2013/2014 KCC 디자인트렌드 세미나’를, 필립스전자가 ‘설계/인테리어 전문가가 꼭 알아야 할 Home LED 조명 솔루션 : LED 조명에서 Control까지’를 준비했다. 또 예림임업의 ‘2013 예림임업 신제품 발표회’와 산업디자이너 ‘클라우디오 벨리니’ 초청 사인회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이외에 땅콩집의 이현욱 소장, 금산주택의 임형남 대표 등 스타 건축가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집짓기 학교’,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흔들의자를 체험할 수 있는 ‘명품가구 더 갤러리 이벤트’도 참관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만한 부대행사다.

한편 행사를 주관하는 ㈜이상네트웍스는 전시기간 동안 서울 주요노선에 참관객 편의를 위한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한다. 노선은 홈페이지를(www.khfair.com/seoul)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시회 관련 문의는 ㈜이상네트웍스 전화(1577-6695)와 전시 사무국 전화(02-3397-0066)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