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1 때의 성적이 고3까지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90%에 달한다는 분석결과(진학사 청소년교육연구소, 2011)가 보도된 적이 있다. 성적이 떨어진 학생까지 감안하면, 실제로 의미 있는 성적 상승을 보인 학생은 5%에 불과하다. 그렇다면 이 학생들이 다른 일반 학생들과 달랐던 점은 무엇일까? 리서치 결과, 학생들은 성적을 올리게 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한 점을 꼽았다. 명확한 학습동기가 생긴 것이다. 명확한 진로진학 목표가 동기를 만들고 동기는 다시 학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이야말로 성공진학으로 가는 지름길임은 명백한 사실이다.
그렇다면 목표를 수립하기에 가장 좋을 때는 언제일까? 단연 방학 때이다. 학기 중과는 다르게 시간적 여유가 대폭 늘어나는 방학은 개개인의 의지와 선택에 따라 충분히 알차게 활용할 수도 있는 반면 큰 의미 없이 그냥 흘려보내게 될 위험도 있다. 때문에 방학에 들어가기 전에 이번 방학에 정확히 어떤 활동을 하고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를 곰곰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방학을 선행학습을 위한 시간으로 활용하지만 그 전에 반드시 먼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진학문제를 탐구해 보는 일이다.
입시전문교육기업 진학사에서 진행하는 성공진학캠프는 다년간 쌓인 입시노하우와 진학데이터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학습동기를 심어준다. 진로진학예측진단검사(KMDT)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학과 및 직업정보를 탐색한 후 진학체험, 공부법 실천 등으로 이어지는 체험활동을 통해 스스로 느끼고 답을 찾아가는 것이 성공진학캠프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캠프는 12월 29일(토)부터 새해인 1월 1일(화)까지 3박 4일 간 서울 도봉숲속마을에서 진행되며,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02-2013-0707 혹은 ‘행복한 진학스쿨’ 홈페이지(www.happyjinhak.com)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