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통과 구미 최고의 학군! ‘e편한세상 봉곡’ 1,254세대 분양

  • Array
  • 입력 2012년 10월 18일 14시 48분


각종 개발 호재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

대림산업 관계사인 고려개발은 구미시 봉곡동 산 7-10번지 일대의 ‘e편한세상 봉곡’ 모델하우스를 2012년 10월 26일 오픈 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봉곡은 지하 3층, 지상 10~20층, 18개동, 1,254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이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76㎡(217가구), ▲84㎡(877가구), ▲104㎡(130세대), ▲126㎡(30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 물량이 전체 공급량의 87%인 1,078가구를 차지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지속적인 개발 속의 미래비전

e편한세상 봉곡은 구미와 김천에서 진행중인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구미지역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평가 받고 있는 하이테크밸리가 구미 5공단에 2016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구미 하이테크밸리는 구미시 산동면과 해평면 일대 933만㎡에 조성되며 총 사업비는 1조 8천억원 규모이다. 구미시는 하이테크밸리 내에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전자IT, 의료정밀광학기기, 신소재 등 미래형 산업들을 중점 유치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봉곡은 전국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혁신도시 사업 중 진행속도가 가장 빠른 김천 혁신도시와 10여Km 반경에 위치해 혁신도시의 배후주거지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김천 혁신도시에는 한국도로공사와 한국전력기술, 교통안전공단 등 12개 기관이 이전할 예정이다.

▣ 편리한 교통과 도심 속 전원생활

e편한세상 봉곡은 KTX김천ㆍ구미역과 고속버스터미널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 가능하고, 기존 구미 IC를 이용해 편리하게 경부고속도로로 진입이 가능하다. 더불어 9월 25일 동김천 IC까지 임시개통 함에 따라 경부고속도로 진입은 앞으로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봉곡은 북측으로 다봉산과 접하고 있으며 남측으로 금오산 조망이 가능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주변 자연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광장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 최고의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

e편한세상 봉곡은 뛰어난 교육 환경으로 구미 지역 내에서 학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봉곡동에 위치하고 있다. 선주초, 봉곡초, 선주중, 봉곡중, 선주고, 구미여고, 구미고 등 구미 지역의 명문학교들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단지가 위치한 봉곡동과 도량동은 약 200여 곳의 학원 밀집 지역으로 초, 중, 고등학생 자녀들을 둔 고객들의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e편한세상 봉곡은 봉곡 도서관과 구미시 법원 및 단지 인근에 있는 수퍼형 마트 등이 밀집되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중.소형 면적 위주로 구성된 대단지 아파트에 실수요자 관심 집중

e편한세상 봉곡은 전체 분양 물량(1,254세대) 중 약 87%인 1,078세대가 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 85㎡ 이하)인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구미 지역의 30~40대 실수요자들이 관심을 가질만하다. 또한, 주차공간의 폭을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더 넓은 2.4m로 적용하여 초보 운전자도 쉽게 주차 가능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 안에서 원스톱 리빙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룸과 구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키즈 카페와 어린이집으로 구성된 차별화된 커뮤니티센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 쌍방향 에너지 관리시스템 적용

e편한세상 봉곡에는 쌍방향 에너지 관리 시스템(Energy Management System: EMS)이 적용된다. e편한세상 봉곡에 도입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은 입주고객들이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최적의 에너지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세대 별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시해주는 국내 최초의 쌍방향 아파트 에너지 관리 프로그램이다. 고객들이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자체 개발한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설문을 작성하면, 현재 고객 가정의 에너지 소비습관과 가정에서 불필요하게 낭비되고 있는 에너지 소비량이 곧바로 측정된다. 입주 고객들은 에너지 소비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세대 내부에 설치된 월 패드(Wall Pad)를 통해서 최적의 에너지 소비량과 함께 단지 내 동일 평형대와 비교한 수치 등 에너지 소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에어컨 등 가전 제품에 따른 에너지 소비 절감 가능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생활 속 다양한 실천방안들이 고객별로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 레드닷 어워드 수상한 ‘Stylelec’ 디자인 적용

e편한세상 봉곡에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Stylelec 디자인”이 적용된다. 고려개발은 스위치와 온도조절기, 콘센트, 월 패드, 라이트(Light) 리모콘과 같은 전기 제품군에 유럽형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였다. 스위치, 온도조절기와 콘센트, 월 패드는 기존 아파트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직사각형 형태에서 탈피하여 정사각형 모양의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시도하였으며, 각각의 전기 제품군을 하나의 디자인 컨셉으로 통합하였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기 제품군이 세대 내 인테리어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다. 또한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대폭 개선된 라이트 리모콘이 도입된다. 기존의 라이트 리모콘은 크기가 너무 작아서 잃어버리기 쉽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라이트 리모콘은 오뚜기 모양의 직립하는 구조로 디자인되어 거실이나 테이블 사이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입주는 2015년 1월 예정이며, 모델하우스는 구미시 신평동 301-15번지, 구미 롯데마트 앞에 위치하고 있다. 보다 많은 관련 자료는 고려개발 e편한세상 홈페이지 www.kdc-apt.co.kr에서 볼 수 있다.

분양문의: (054)454-7766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