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비가운이 추천하는 내게 맞는 파운데이션


맑고 투명한 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태어날 때부터 좋은 피부를 가졌다면 두말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파운데이션 등 피부메이크업 제품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

피부톤을 정돈시켜주고 트러블을 감춰주는 파운데이션은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건성 피부타입은 물론, 커버력과 지속성, 발림성 등을 따져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고르는 요령이 필요하다.

세계적인 뷰티 평론가인 폴라비가운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파운데이션 제품의 주요 타입들을 아래와 같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자신의 뷰티사이트 폴라초이스(www.cosmeticscop.kr)에 게재해 파운데이션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 지성피부
오일프리 혹은 매트 피니시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번들거림을 최소화시키면서 매끄럽고 매트한 느낌을 주어 균형 잡힌 커버를 하려는 여성들에게 가장 좋다. 울트라 매트 파운데이션은 심각한 지성피부라 시간이 지나면서 메이크업이 지워져 버리는 경우, 습한 기후에서 살고 있는 경우, 운동을 하면서 메이크업이 지워지지 않기를 바라는 경우, 완전한 매트 피니시를 원하는 경우 등에 탁월한 선택이다.

▲ 중지성, 복합성 피부
프레스드 파우더 베이스 파운데이션은 간편하고 쉽게 발리며 하루 종일 지속력이 있고, 색깔이 잘 변하지 않으며 피부에서 가볍게 느껴진다. 커버력과 밀착력은 가벼우면서도 중간 정도 수준이다.

▲ 중건성 피부
워터 베이스 & 스탠다드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중성이나 건성 피부 타입에 적합하며, 대부분의 파운데이션이 해당된다. 지성이나 복합성 피부에는 워터 베이스 파운데이션에 소량 함유된 유화제 때문에 번들거려 보일 수 있다.
▲ 극건성, 주름이 많은 피부

오일 베이스 파운데이션은 두껍게 느껴지며, 번들거려 보이지만 상당히 가볍게 발린다. 유화 성분이 피부를 촉촉해 보이도록 하며 주름을 덜 눈에 띄게 해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