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단신] 대명리조트(대명콘도) 선진국형 리조트 운영방식 타임쉐어 분양실시!

  • Array
  • 입력 2012년 7월 23일 10시 40분


코멘트
▶ 강원도 고성군 대명리조트 설악 내에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안에 빌리지 동(조감도)
▶ 강원도 고성군 대명리조트 설악 내에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안에 빌리지 동(조감도)

2012년 7월 타임쉐어 시대가 본격적으로 막을 올릴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타임쉐어란 개인별장 형태 리조트를 직접 소유하는 새로운 개념의 선진국형 회원제도이다. 일정한 공간을 구매자가 정한 기간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인데, 기존의 지분제와 달리 사용기간을 주단위로 지정하고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요즘 리조트를 제2의 세컨드 하우스 개념으로 보고 주거공간을 시간단위로 나눠 공동 사용하는 현상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 스마트폰의 발달은 이들 수요와 공급 간 연결을 원활하고 손 쉽게 하여 타임쉐어 보편화를 앞당기고 있다. 이러한 사회환경에 발 빠르게 대명리조트는 이미 하계시즌이 시작되는 7월 1일부터 타임쉐어 방식으로 리조트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 강원도 홍천군 비발디파크 내에 있는 소노빌리지 외(조감도)
▶ 강원도 홍천군 비발디파크 내에 있는 소노빌리지 외(조감도)

강원도 고성군 대명리조트 설악 내에 델피노 빌리지 와 홍천군 비발디파크 내에 있는 소노빌리지가 그것인데, 이번 대명리조트에서 도입한 타임쉐어 오너십은 회원가입 시 리조트 이용기간을 확정하여 예약 없이 사용하고 필요 시 이용기간을 교환사용 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선진국형 리조트 운영방식으로 나만의 전용 객실을 별도의 예약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예측 가능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필요 시 교환사용 방식을 통해 대명리조트 체인시설 및 전세계 RCI그룹의 4500여 리조트 체인망을 교환사용 할 수 있다.

타임쉐어는 회원이 확정 받은 객실을 판매하여 객실의 연 관리비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기존 리조트 멤버십은 공간을 구매해서 선착순으로 객실을 예약하여 이용하는 방식 이였다면, 이번 출시한 타임쉐어 시스템은 이용기간을 확정 소유하고 예약 없이 객실을 사용하는 방식이다. 1년을 52주 총 5구간으로 나누어 그 중 4.5주간(28일+여름성수기 3일 혹은 4일)의 이용기간을 선택하여 그 기간에는 예약 없이 전용 객실처럼 자유롭고 실속 있는 레저와 휴가를 보장받는 타임쉐어 방식은 연 관리비 또한 매우 합리적이다

▶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안에 빌리지 동 내부 객실(조감도)
▶ 델피노 골프 앤 리조트 안에 빌리지 동 내부 객실(조감도)

대명리조트 관계자는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만끽하고, 손님들을 초대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특화된 공간이 VIP층에게는 절실하게 요구되는 시대가 도래했다" 고 밝히며, 이번 타임셰어 시스템은 언제든 회원이 지정한 날짜에 객실을 확정 사용할 수 있어 VIP층에게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어 조기마감 될 확률이 크다고 하였다. 타임셰어 분양은 쏠비치 호텔&리조트를 포함해 비발디파크, 설악, 단양, 경주, 양평, 제주, 변산, 거제(2013년 5월 오픈예정), 엠블호텔 여수, 엠블호텔 킨텍스(2013년 6월 오픈예정), 삼척(2014년 오픈예정) 등 직영리조트와 호텔을 교환 이용 할 수 있어 기존의 지분제 회원권보다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고 밝혔다.

타임셰어 분양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대명리조트 본사(02-2186-5433)에 문의하면 타임쉐어 카렌다 및 자세한 카다로그(분양자료)와 무료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