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의 기업광고와 뉴스 등을 보면 현대사회의 세계화 흐름이 얼마나 가속화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국가의 경계는 허물어지고 다양한 기술을 공유하고 우수한 인재들이 각국을 돌며 역량을 발휘하고 성장하는 시대가 바로 오늘날 현대사회의 모습이다.
이와 같은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부터 새롭게 개편하여 출범한 중앙대학교 글로벌대학원(원장 조성일)이 후반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전반기에만 모집을 실시하는 전문통번역학과(AITP)를 제외한 국제학과(ISP)와 인적자원개발학과(HRD)의 인터넷 원서접수가 오는 5월 28일까지 진행 중이다.
석사과정, 박사과정을 모두 모집하는 국제학과의 경우 전 강의가 영어로 진행된다는 점, 여러 국가에서 모인 국제학생들과 함께 수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다. 경영과 경제, 정치 등을 넘나드는 국제적 이슈에 대해 탐구하고 글로벌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인턴실습을 통해 다양한 국가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경우 미국 몬트레이 대학과 중국 복단대학∙외교대학, 러시아 모스크바국립대학, 남호주대학, 기타 유럽지역 비즈니스 스쿨 등 해외 유수의 학교 학생들과 수학하게 된다. 인턴실습은 존스홉킨스대학, The Washington Center, KT Net, 한국원자력협력재단 등 산학연 교류를 체결한 기관에서 이루어진다.
아울러 KIEP(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지원 중국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강대국으로 새롭게 떠오르는 중국 사정에 밝은 전문가가 될 수 있고 필드 트립(Field Trip)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과 캐나다, 인도 등 다수국가에서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석사과정만 모집하는 인적자원개발학과는 다국적 기업과 민간, 공공 부문의 고급인력 수요에 부응하고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소양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균형 있는 시각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특성화된 커리큘럼을 진행한다. 직장인 학생을 위해 주5일 근무제에 따른 금요일 야간과 토요일 에 강의가 이루어진다. 박사과정은 일반대학원에서 추후 별도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석사과정의 경우 학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한 자격이 인정되는 자이며 박사과정은 석사학위취득(예정)자 또는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학사학위 혹은 석사학위 과정의 출신과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원서는 오는 5월 28일까지 유웨이닷컴(www.uway.com)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다. 그 외 필요한 제출서류는 5월 30일 17시까지 글로벌대학원행정실 도착 분에 한한다.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대학원 홈페이지(http://ggs.cau.ac.kr) 또는 행정실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