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라이나생명보험 ‘무배당 가족사랑플랜보험’ 外

  • Array
  • 입력 2012년 4월 12일 03시 00분


코멘트
■ 질병·상해 사망에 미리 대비 라이나생명보험 ‘무배당 가족사랑플랜보험’


라이나생명보험은 질병 및 상해로 인한 사망에 대비하는 정기보험상품인 ‘무배당 가족사랑플랜보험(갱신형)’을 판매하고 있다.

최대 80세까지 사망보험금 3억1000만 원을 보장하며 가입은 만 15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고 5년 또는 10년 단위로 갱신할 수 있다.

가입금액 한도는 가입연령에 따라 다르다. 30세 남자 기준으로 매달 3만6000원을 내면 사망 시 매월 300만 원씩 10년간 확정 지급받거나 사망보험금 3억1000만 원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매달 지급받으면 가족의 생활비나 교육비에 보탬이 될 수 있고 일시금으로 받으면 창업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단 보험계약일로부터 1년 이내에 사망할 때(재해 제외)는 사망보험금의 50%만 지급한다. 상품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생명 홈페이지(www.lina.co.kr)나 고객센터(080-060-1919)로 문의하면 된다.
■ 5.3% 이율로 여유자금 안정 운용 ING생명 ‘무배당 ING 모아드림 저축보험’


ING생명에서 설계사와 은행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무배당 ING 모아드림 저축보험’은 여유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저축보험이다.

현재 공시이율은 5.3%로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이율보다 높은 수준이다. 만기 때까지 연복리로 자금이 운용되는 데다가 기본 보험료인 30만 원을 초과 납입하면 금액에 따라 기본 보험료의 최대 1.3%까지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10년 만기 때는 보험차익에 부과되는 이자소득세에 대해 비과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긴급 자금이 필요할 때에는 중도 인출이 가능하며 여윳돈이 생기면 추가 납입도 가능해 유연한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ING생명의 설명이다.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만기는 10년이다. ING생명 콜센터(1588-5005)나 가까운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 씨티은행에서도 문의 및 가입이 가능하다.
■ 플레이트 금속+디자인, 내가 원하는 대로 현대카드 ‘잇 카드’


현대카드가 내놓고 있는 ‘잇 카드(it card)’는 카드 플레이트 금속과 디자인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하이퍼 두랄루민(Hyper Duralumin)’과 ‘리퀴드 메탈(Liquid metal)’의 두 가지 소재의 플레이트 가운데 하나를 고를 수 있다.

항공기 소재로 쓰이는 하이퍼 두랄루민은 표면이 보석처럼 빛나는 것이 특징이다. 샴페인 핑크, 코퍼 브라운, 알렉산드리아 그린, 폴라리스 실버 가운데 하나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리퀴드메탈은 현재 현대카드의 VVIP카드 플레이트 소재로 쓰이고 있는 금속으로 현존하는 금속 가운데 최고의 강도를 자랑한다. 인공관절에 쓰일 정도로 인체에 해가 없다. 하이퍼 두랄루민 색상 외에도 파리 블루와 임피리얼 옐로 컬러도 선택할 수 있다.

기존에 현대카드를 가지고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수수료는 하이퍼 두랄루민은 6만 원, 리퀴드 메탈은 10만 원이다.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재발급을 하면 비용을 다시 내야 한다.
#라이나#ING#현대카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