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은 대표적인 밀폐공간 중 하나다. 환기를 하지 않은 채로 오랫동안 주행을 하다 보면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져 두통이나 불쾌감을 느끼기 쉽다. 게다가 히터를 켠 상태에서 담배를 피우면 차내 미세먼지 양은 100배 이상으로 늘어난다고 한다. 최근에는 운전 중 피로와 두통 등의 증상은 단순히 운전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 차내 오염된 공기를 장시간 호흡하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2010.07 자동차성능연구소)도 나왔다.
‘괴물 車공기청정기’라 불리우는 ‘오토메이트(AS1250K)'는 기존 AS1250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킨 2012년형 제품으로서 배기가스나 공기 중 미생물 같은 외부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과 차량 내장재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완벽하게 분해하는 데 초점을 맞춰 공기정화는 물론 악취 및 유해세균까지 99%제거가 가능하다.
차 내부 공기는 구토와 두통 현기증을 일으키는 유해물질 MTB가 퇴근시간에는 1㎥에 49.0g/1㎥로 정상치 보다 훨씬 높다. 건강을 위협하는 수치다. 하지만 공기청정기가 장착된 차량은 절반이상 줄어들고 차량시트에 서식하는 대장균도 15만개에서 사용 후 4시간이 지나면 10개로 감소한다. 실제 동영상 실험에서도 담배연기가 가득한 가운데 20초면 싹 사라진다.
미국에서 판매1위를 고수하고 있는 오토메이트는 길이 115mm, 지름 25mm 정도의 손가락보다 조금 큰 형태로 시거잭에 꽂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형태로, 無필터 방식이라 별도 유지비는 없으며 백금코팅이 되어 있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다. 시거잭과 일반 콘센트를 이용한 전원 공급이 가능해 차량에서는 물론 일반 가정에서도 쓸 수 있는 제품이며, 음이온만 수백 만 개씩 쏟아져 나오는 특허기술로 광릉수목원 4배 정도양의 음이온이 발생되어 청량감과 쾌적한 느낌을 준다. 물론 방향제는 따로 필요 없다. 에어컨 통풍구에서 나는 곰팡이 냄새와 오래된 차량 특위의 냄새까지 제거한다. 무상A/S 1년, 수명은 최대 10년으로 훅24(www.hook24.co.kr)에서 최저가 88,500원에 판매중이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