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의 휴양지, 호텔 리베라!

  • Array
  • 입력 2012년 1월 3일 15시 58분


국내 레저그룹의 명가 신안이 만드는 고품질 서비스

현대 사회에서 도심 호텔은 단순한 숙박업소의 개념을 초월하여 하나의 문화 개념으로 접근하는 복합적이고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도심형 호텔은 휴식을 위한 안락함, 비즈니스를 위한 세련됨, 연회를 위한 서비스, 외식을 위한 정갈함, 사교를 위한 고급스러움, 방문을 위한 접근성 등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까다로운 고객과의 접점을 찾을 수 있을 수 있다.

최근 도심형 특급 호텔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각 호텔마다 특화된 서비스와 시설들을 앞세워 호텔 홍보에 나서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두각을 나타내는 곳이 서울 청담동 영동대교 앞에 위치한 리베라 호텔이다.

■ 도심 속의 오아시스! 호텔에서 즐기는 레저와 휴식의 대명사

- 피트니스클럽, 요가, 수영장, 스크린 골프장까지 갖춘 도심 속 레저 타운

호텔 리베라는 휴식과 사교의 공간으로서의 역할에도 충실한 전형적인 도심형 특급 호텔이다. 호텔 지하층에는 사우나 시설을 비롯하여 건강관리 시스템까지 갖춘 피트니스클럽, 요가, 에어로빅 스튜디오, 수영장, 실내골프 연습장, 스크린 골프장 등이 갖춰져 하나의 레저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특급 호텔의 명성에 걸맞게 모든 공간을 첨단 설비로 구축하고 개별 항목별로 전문 강사가 상주하여 고객 한명 한명에게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알맞은 운동법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 골프 스윙 연습과 게임의 재미를 한번에 잡는 첨단 스크린 골프 설치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스크린 골프 새로운 사교 공간으로 고객에게 큰 인기

특히, 실내골프 연습장은 타석과 퍼팅 공간이 완벽히 갖추어져 있다. 아울러 스윙 분석 시스템을 갖춘 스크린 골프까지 신설하여 스윙 연습은 물론 동반자 및 회원들 간의 친목과 사교의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호텔 리베라의 스크린 골프 시스템은 스윙 분석기를 통해, 모션 플레이 기능, 자세 교정과 비거리, 방향, 탄도, 스핀량 등의 데이터 측정이 가능한 다양한 멀티기능을 탑재하여 특별한 레슨과 골프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특급 호텔에서의 스크린 골프 라운딩은 호텔 리베라의 회원은 물론 객실 이용객, 일반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여 기존 호텔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이벤트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 일본인도 즐겨 찾는 양질의 급수 온천, 쌓인 피로까지 풀어주는 스포츠마사지

리베라 호텔의 온천은 강남에 거주하거나 적을 둔 사람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명소이다. 첨단 럭셔리 시설과 다양한 건강욕이 가능한 냉/온탕, 마사지 부스, 혈액순환과 스트레스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각종 사우나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특급 호텔 특유의 세련되고 친절한 서비스를 갖춘 전문 관리사들의 스포츠 마사지는 리베라 호텔만의 또 다른 특색이다. 현대인들이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성 신경통, 운동 후의 근육통 등을 세심한 관리로 완벽하게 풀어주어 특히 일본인 관광객들에게는 사우나와 스포츠 마사지가 하나의 관광코스처럼 되어 있을 정도이다.

■ 황홀한 한강 야경을 조망하는 도심 속 럭셔리 리조트, 호텔 리베라

지하 4층 지상 16층 규모 2개관으로 구성된 호텔 리베라는 강남의 중심, 영동대교 남단 청담동에 자리하여 객실은 물론, 연회장, 레스토랑 창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한강과 시티뷰는 서울 시내에서 가장 황홀한 전망을 즐길 수 있어 도심 속 리조트 호텔에 온 듯한 기분을 불러일으킨다.

- 모던과 감각이 만들어 내는 안락한 객실

리베라의 객실은 세련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어떤 고객에게든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객실마다 제공되는 세심한 서비스로 집보다 여유로운 휴식의 공간으로 인식되는 리베라는 가족단위로 머물 수 있는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적 온돌양식으로 부드럽고 우아한 분위기를 내는 한실부터,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객실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여러 타입의 객실이 구비되어 고객들의 큰 반향을 얻고 있다.
특히 전면으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리베라의 객실은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다양한 분위기, 산해진미를 느끼는 호텔 리베라

호텔 리베라의 음식은 정평이 나있다. 계절 요리를 비롯하여 세계 각지의 산해진미를 현지화해서 제공하는 음식은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다채로운 메뉴로 조식 뷔페를 비롯한 간단한 식사를 겸할 수 있는 cafe 비스타를 비롯하여 아름다운 테라스를 배경으로 300여종의 와인과 뷔페를 즐기는 신 개념 펍 레스트랑 더 칼라, 사교 파티를 위한 룸 가라오케 아이리스 등에서 리베라의 감각적인 요리를 맛 볼 수가 있다.

■ 결혼식, 세미나, 회갑연 등 품격 있는 연회의 명소

도심형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는 무엇보다 연회라고 할 수 있다. 결혼식에서 각종 모임, 세미나, 회갑연 등 비즈니스에서 가족모임까지 호텔에서 제공되는 연회 서비스는 호텔의 품격이 행사의 품격을 대변하기도 할 만큼 중요한 요소이다.
리베라 호텔은 1,000명에서 1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8개의 대형 및 중소형 규모의 연회장을 갖추고 고객 만족과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엔틱한 분위기의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조명, 음향 시스템 등 최첨단 설비를 갖춘 호텔 리베라의 연회장은 각 홀마다 다양한 공간 설계로 다채로운 연출과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하여 각종 국제 컨퍼런스 개최, 연예인 결혼 등 특색 있는 행사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편, 연회 행사시 고객에게 불편함을 주는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호텔 뒤편에 별도 부지에 160대 규모의 자주식 주차장을 건립하여 고객에게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