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한국투자증권 ‘아임유 서바이벌 펀드랩’

  • Array
  • 입력 2011년 12월 8일 03시 00분


코멘트
■ 3개월마다 펀드 선별해 수익률 극대화,한국투자증권 ‘아임유 서바이벌 펀드랩’


한국투자증권의 신개념 자산관리상품 ‘아임유(I’M YOU) 서바이벌 펀드랩’이 최근 급락장에도 불구하고 7월 초 1호가 나온 이후 2호, 3호를 연달아 선보이며 총 1400억 원 규모의 신규자금을 모집했다. I’M YOU 서바이벌은 한국투자증권이 선보인 펀드랩 상품으로 최근 국내에 열풍처럼 불고 있는 ‘서바이벌 배틀’이라는 개념을 금융상품에 도입해 편입된 펀드간 경쟁을 유도하는 게 특징이다. 3개월마다 성과 상위 펀드 5개의 선별 투자를 통해 수익률을 극대화한다. I’M YOU 서바이벌은 투자자들이 유행에 휩쓸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고안됐으며 펀드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투자자를 위해 설계됐다.

I’M YOU 서바이벌 펀드 랩은 한국투자증권이 펀드 전문가로 구성된 상품선정위원회를 통해 관리하고 있으며 선정위원회는 정량 평가와 정성 평가를 통해 펀드 선정 및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I’M YOU 서바이벌 1호, 2호, 3호는 현재 모집이 마감됐으나 3개월마다 리밸런싱을 하는 구조여서 펀드랩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이 이뤄지는 시점에 재가입이 가능하다.
■ 자산 결합해 시중금리+알파 수익 추구,삼성증권 ‘POP골든에그 어카운트’



삼성증권이 8월 17일 출시한 ‘POP골든에그 어카운트’는 영업일 수로 50일 만인 2일 가입금액 1조 원을 돌파하며 올해 최고 히트 금융상품으로 떠올랐다. 18일 현재 잔액은 1조2300억 원. ‘POP 골든에그 어카운트’는 국내외 장기채권과, 절대수익추구펀드, 주가연계증권(ELS) 등 다양한 자산을 결합해 ‘시중금리+알파’ 수익을 추구하고 자금 용도에 따라 월 지급식, 목돈마련 등 다양한 현금 흐름을 설계해 주는 서비스다.

주식 등 위험자산의 편입은40% 이하로 제한되고 편입상품은 모두 자체적으로 시장 하락에 대비한 안전장치를 가진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은 8월 기존 은행 단기 예금과 연금을 대체하고 시중 부동자금을 끌어들일 핵심 전략상품으로 이 서비스를 선보였다. 기존 판매 상품과 차별화를 위해 전용 계좌로 분리 운용되며 편입 상품은 매월 ‘자산배분위원회’를 통해 선정된다.

이상대 삼성증권 마케팅실 상무는 “다양한 투자기법과 상품을 결합해 3년 이상 투자하면 연 7∼8%의 수익을 안정적으로 낼 수 있는 것이 POP골든에그 어카운트의 인기요인”이라고 말했다.
■ 최고 연 25.4% 수익 추구하는 증권 공모,KDB대우증권 ‘ELS 6종 DLS 4종’



KDB대우증권이 최고 연 25.4%의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6종과 파생결합증권(DLS) 4종을 각각 8, 9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상품은 KOSPI2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S&P500, LG디스플레이, 현대상선, LG화학, OCI, 현대중공업, 현대차, POSCO 신용사건, 원-달러 환율, 양도성예금증서(CD·91일물) 금리, 금 가격, 은 가격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총 850억 원 규모로 모집한다.

‘제511회 POSCO 신용사건 DLS’는 6개월 만기 상품으로 포스코와 포스코의 지정채무(채권 및 대출)에 대해 파산, 지급불이행, 채무재조정 등의 신용사건이 발생하지 않으면 연 4.3%의 수익을 지급한다.

이 밖에 ‘원-달러 환율 원금보장 조기상환형 DLS’(1년 만기, 최대 연 5.6%), ‘CD(91일물) 금리 발행자 임의상환 유효구간 누적수익지급형 DLS’(2년 만기, 최대 연 4.8%), ‘금 가격지수-은 가격지수 원금보장 녹아웃 콜옵션형 DLS’(1년 만기, 최대 연 21%) 등을 함께 모집한다. ELS는 8일, DLS상품은 9일 오전 11시까지 모집하며 최소 100만 원부터 100만 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