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라식수술의 시작, 라식보증서


보다 좋은 인상, 시력회복을 위해 라식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다. 라식수술이 점차 보편화되고 있는 데에는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의료기술도 한몫 했다. 그러나 수술을 받는 환자 입장에서는 수술의 안전성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완전히 떨쳐버리기란 어려운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라식보증서’라는 개념이 등장하면서 라식 소비자들의 권익 보호와 병원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라식소비자단체’가 발급하고 있는 라식보증서 아이프리는 수술 후의 철저한 사후관리, 부작용 발생 시 법률적 보장 등을 명시하여 안전한 라식수술을 돕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민간업체 ㈜포브션테크로부터 ‘아이프리’의 운영권을 이양 받은 ‘라식소비자단체’는 라식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공익단체이다. 라식소비자단체가 라식보증서 발급을 관장하게 되면서 그 공정성이 한층 강화되었고, 동시에 기존 보장내역보다 업그레이드된 제도들을 추가하면서 라식소비자와 병원을 잇는 다리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라식소비자단체는 수술 후 생긴 작은 불편함이라도 신고할 수 있는 ‘소비자 불만 내용 신고’, 수술 불만족 시 해당 의료진이 소비자에게 치료 약속일을 고지하고 이를 지킬 의무를 부여하는 ‘치료 기일 준수 사항’, 특별 심의기구 운영 및 인증병원 심사기준 강화하여 라식 소비자와 병원 모두에게 환영 받고 있다.

라식 소비자 입장에서는 병원 선택의 공정한 기준이 되고, 병원은 이미지 제고를 비롯 수술과 사후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된다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아이프리는 양측 입장을 잘 조율해 애초부터 부작용을 예방하고 안전한 수술 진행을 돕는데 꼭 필요한 보증서인 셈이다.

아이프리 라식보증서는 라식보증서 발급 사이트(www.eyefree-intro.co.kr)와 라식소비자단체 아이프리 홈페이지(www.eyefree.co.kr)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