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의 뜻을 기리다! 제 12회 사회복지의 날

  • Array
  • 입력 2011년 9월 7일 10시 25분


오늘 9월 7일은 2000년부터 시작된 사회복지의 날이 12번째를 맞는 기념일이다.

국가는 국민의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복지사업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2000년부터 매년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하고 사회복지의 날로부터 1주간을 사회복지주간으로 제정하였다.

특히 올해는 많은 복지관련 이슈가 있어 사회복지의 날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보건복지부는 9월 7일 오전 10시부터 63시티 컨벤션홀에서 제 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제 22회 전국사회복지대회를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복지 비전 퍼포먼스와 ‘행복한 세상’ 공모전 시상식과 전시회, UCC대상 수상작 시청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각 지자체 역시 많은 행사를 준비했다.

수원시와 인천시는 각각 1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로 사진공모전과 글짓기, 그림그리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제주도와 전라북도를 비롯해 전국 각지의 지자체들이 앞 다투어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다양한 행사가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회복지의 날은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의 대한 이슈가 연이어 쏟아지면서 사회복지와 관련된 신규채용도 앞으로 상당히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7월에 발표된 복지전달체계 개선대책에 따르면 올해 1,060명을 시작으로 2012년 3,000명, 2013년 1,800명, 2014년 1,140명을 충원한다.

이 기간 중에는 사회 복지직 신규채용 배치(70%)와 행정직의 복지업무 배치(30%)가 병행된다. 또한 2010년 노동부가 발표한 '2008∼2018년 중장기 인력수급전망 및 정책과제'에 따르면 사회복지 등 서비스 산업 고용구조가 67.7%에서 72.5%로 늘어날 전망이다.

서비스업 내에서도 사회복지 서비스업 및 보건업에 종사하는 취업자 비중이 상당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자료에서는 취업자 증가율로 사회복지사가 1위, 보육교사가 7위로 선정되며, 앞으로의 취업전망을 밝히기도 하였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는 대표적인 자격증이 있다. 바로 학점은행제로 진행되는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이다, 이 자격증들은 학점은행제로 100% 온라인 학습으로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컴퓨터만 있으면 수강이 가능하다. 응시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자라면 누구나 가능하여 취업, 이직 및 창업을 희망을 사람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기관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기관인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은 타 원격기관보다 회원 학습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있어, 1:1 학습 관리 및 무료 학습 설계, 강의 수강 등 최적의 회원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서버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텔(intel) 글로벌 사이트에서 케이스 연구 사례로 소개한 기관으로 LMS(학사운영관리시스템), CRM(회원관리시스템) 등 프로그램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 학점은행제 기관 중 수강 인원이 가장 많은 원격평생교육기관이다.

kstudy(케이스터디)에서 운영하는 과정 및 과목은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과정으로 타 원격기관에 비해 많은 과목을 운영하고 있어 수강할 수 있는 과목 선택의 폭 역시 넓다. 수강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학습 설계부터 학점인정신청까지 철저한 1:1 학습관리가 이루어지고 있다.

우수한 학습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자랑하는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에서 2011년 하반기에 앞서 정규 과정을 개강,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10월 02일까지이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경품 혜택과 6과목 이상 수강 신청자 중 20명에게 성적장학금 지급, 4과목 이상 수강신청자 교안 무료 제공,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가족동반(한 학기)의 경우 수강료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명 이상 동반 수강 시 동반 수강 인원에 따라 할인이 차등 적용(10%~최대 30%까지)되므로 동반 수강 인원이 많을수록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학위 취득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代 1544-9623) 또는 홈페이지 무료학습설계, 1 : 1 질의응답 게시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 수강문의: kstudy한국원격평생교육원(홈페이지: www.kstudy.co.kr)
■ 대표전화: 1544-9623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