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값 1만원 시대, 소자본 도시락창업 전문점 오봉도시락 뜬다!

  • Array
  • 입력 2011년 8월 11일 09시 55분


-KBS 2TV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 체험 삶의 현장 등 출연
-고물가 시대 도시락 전문점 호황, 창업 시장에서도 화제


직장인 점심 식대가 1만원이 넘는 고유가 시대, 간편하면서도 값이 싼 도시락 전문점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소비 흐름이 변함에 따라 외식창업 시장에 불황의 빨간 불이 켜졌지만, 도시락창업 시장은 물 만난 고기처럼 그 주가가 한창 솟고 있는 중이다.

이에 따라 TV나 언론들에서도 도시락 창업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8월 8일 KBS 2TV 오후 6시 5분 '리빙쇼 당신의 여섯시"에서는 고유가 시대 불황에도 사람들이 줄을 서서 사먹는 도시락 전문점 ‘오봉도시락’을 소개했다.

촬영은 8월 4일 오봉도시락 종로 트윈트리점에서 진행되었으며, 직장인들이 즐기는 도시락답게 독특하고 푸짐한 여러 가지 도시락을 촬영했다고 한다. 8일 본 방송에서는 오봉도시락의 여러 도시락의 모양과 재료들을 중심으로 무균 청정 도시락을 강조하며 맛있어 보이는 도시락들이 화면 가득 채워졌다.

오봉도시락(www.iobong.com)은 지역특산물 등, 전국적으로 약 5천여 가지가 넘는 신선한 유통 식재료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도시락전문점으로, 맛과 영양, 건강까지 챙겨주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랜차이즈이다.

또 지난 7월 23일에는 KBS 2TV ‘체험 삶의 현장 - 사랑의 도시락’편에서 진수희 보건복지부장관과 탤런트 이영하씨가 직접 오봉도시락을 방문하여 소외계층에게 제공하는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고 전달하는 내용이 방영된 바 있다.

방송이 나간 후, 오봉도시락 전문점은 프랜차이즈 창업 문의도 전화통에 불이 날 정도로 늘고 있는 상황이다. 창업 시장에서는, 오봉도시락은 요리하기에 간편한 원팩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예비 창업자들에게 소자본 창업이나 초보 창업으로 제격이라 요즘 같은 불황 시기에는 프랜차이즈가 더욱 늘어날 수 밖에 없다는 전망이다.

오봉도시락 점포개발팀은, “요리에 특별한 재능이 없는 일반인이나 초보자들도 도시락 요리에 부담이 없게 지원하고 있으며, 본사의 철저한 매장관리 시스템으로 주부창업이나 소자본 창업, 분식창업을 고려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특히 창업 성공 사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도시락전문점 오봉도시락은 올 하반기에는 프랜차이즈 창업 사업을 전국적으로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오봉도시락 도시락 창업 프랜차이즈는 역삼역점, 한강성심병원점, 한국외대점, 서울시청YG타워점으로 확대된 데 이어 부산 아남점, 회현역SK점, 동탄씨네스타점, 수원성균관대점, 청강문화산업대학점 등이 오픈 예정에 있다.

홈페이지: 오봉도시락 www.iobong.com
창업문의: 080-920-100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