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보험]미래를 생각하는 현명한 노후대책, 월10~20만원으로 준비

  • Array
  • 입력 2011년 7월 18일 10시 25분


부모들이 자녀에게 자주하는 말 중 ‘공부해라, 미리 예습,복습해라’라는 말이 있다. 이런 말들은 아이의 미래를 보다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을 주기 위함인 염려에서 하는 말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부모들은 미래에 대한 안정적이고 행복한 삶의 준비를 하고 있는가?

많은 사람들이 은퇴 후 경제적으로 충분치 않음을 알고 있지만 노후를 위한 준비는 하지 않고 있다. 한 자료에 의하면 대기업 평균정년퇴직이 57.14세라고 한다. 100세 시대에 접어들은 시점에서 보면 꽤 젊은 나이에 퇴직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미래의 행복하고 여유로운 내일의 삶을 위해 준비해야 될것이다.

30~40대나 직장인들 중, 비 가입자보다 가입자가 더 많다는 변액연금보험은?

변액연금보험은 소액으로 노후를 일찍 준비하는 직장인이나 30~40대에게 유리하다. 주식, 채권투자의 수익성과 원금보장의 안전성 때문이다. 월 10~20만원의 소액으로도 연금 수령시 최대 200%의 고수익을 노릴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이면서 안전하고 고수익의 투자인 것이다.

요즘 변액연금상품은 수익 보전형이 대세다. 시장은 상승 장과 하락 장이 반복되지만 한 번 수익을 내면 주가가 하락하여도 구간별(120%, 150%, 180%, 200%)로 보전이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익률이 180%까지 적립이 되었다면 120%까지 하락하여도 180%의 연금을 수령 받을 수 있다. 최근 직장인과 30~40대에게 연일 이슈가 되며 필수 상품으로 거듭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소액의 보험료로도 실제 의료비 지출금액의 100%를 돌려 준다?

노후에는 잦은 질병에 시달리게 된다. 그동안 돈을 모았던 사람이나 모으지 않았던 사람이나 노후에 장기질병은 부담이 되고 가족들에게도 부담을 주게 된다.

요즈음은 어린 자녀들을 일찍부터 종신보험부터 각종 실손비 보험을 가입시키는 것이 추세다. 노후에 잦은 질병에 시달리고 나니 의료실비가 만만치 않고 또한 막상 그때서야 가입의 중요성을 느끼고 가입하려 하지만 병력이 있는 상황이라 보험사에서 가입을 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요즘 직장인을 위하여 저렴한 보험료에 진찰료, 수술비, 검사료, 약제료 등의 병원 치료비의 100%를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 가입률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이는 실제로 지출한 병원비에 대해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국민건강보험과 더불어 이중적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서 쇠약해지는 몸과 잦은 질병에 시달리게 되는데 가벼운 감기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질병과 상해를 보장해주니 가히 필수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의 선택. 수백가지의 상품 중 나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고령화시대에 적응하고 즐기기 위해 하루 빨리 서둘러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 먼 훗날 자녀에게 용돈을 받는 삶을 사느니, 남들보다 여유있는 노후를 위해 변액 종신연금을 통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최근 연금인스(www.yungumins.com) 에서는 각보험사별(삼성생명, 대한생명, 동양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20개) 보험사 상품을소득공제 연금 특성과 개인노후연금 대비변액보험 수익율 비교와 변액연금보험, 연금보험, 변액종신보험을 추천하여 연금 전문가들이 비교분석하여 컨설팅하고 있다.

연금인스 홈페이지: www.yungumins.com
연금인스 무료상담신청 : 1566-3475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