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대란 속 역세권 알짜단지 분양 눈길 SK건설, 삼선 SK뷰 아파트 분양

  • Array
  • 입력 2011년 6월 29일 11시 36분


코멘트
서울 소형아파트 대형의 10배 상승, 전세대란과 실거주 위주 주거패턴변화 영향
SK 대형브랜드에 전용 85㎡이하 위주 중소형구성, 2012년 4월 빠른 입주
한성대입구역 도보 7분거리, 도심(CBD)과 가깝고, 다양한 인프라 인접

전세매물이 실종되면서 값이 치솟고 있어 내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집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만큼 어려워진데다 금리 상승으로 자금 마련에 빨간 불이 켜졌다.

설상가상으로 올 가을 유례가 드문 전세대란이 예고되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알짜 분양아파트를 골라 계약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해마다 반복되는 전세난을 피해 일종의 보험을 들어두자는 의미에서 분양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가 늘면서 중소형 소형 분양아파트의 청약열기가 과열되고 있을 정도다.


최근 SK건설이 문을 연 서울 성북구 ‘삼선SK뷰’ 견본주택에도 전세대란을 피하려는 수요자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형 건설사가 짓는 브랜드아파트로 서울 도심지역과 근거리에 위치하며 지하철 4호선 한성대입구역을 도보 7분이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전체 물량의 91%를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삼선SK뷰’는 삼선1구역 주택재건축 방식으로 건립하는 아파트로 아파트 7개동 총 43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기준 59㎡ 88가구, 84㎡ 228가구, 116㎡ 58가구, 118㎡(복층) 3가구, 122㎡ 48가구, 179㎡(복층) 1가구, 195㎡(복층) 4가구이다.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 분양은 237세대가 예정되어 있다.

실수요자층에 인기가 높은 중소형 타입위주 구성...
삼선 SK뷰는 삼선동을 포함한 인근지역에서 오랜만에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다. 수도권 분양 침체속에서도 수요자가 꾸준히 몰리는 중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한 점도 눈길을 끈다. 전체 일반분양 물량인 237세대 중 85㎡이하의 중소형 물량이 무려 217가구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채광과 통풍을 고려한 탑상형 설계와 건물배치, 대부분의 주차장이 지하에 있어서 단지를 더욱 쾌적하게 만들 예정이다.

그리고 삼선동 인근에 있는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파트의 경우 경사로가 심한 구릉지위에 건축된 것에 반하여, 삼선 SK뷰는 낮은 경사로에 걸쳐있으며 주변에 고층건물도 없어서 개방감이 더욱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도심과의 높은 접근성과 다양한 인프라...
삼선 SK VIEW에서 도보로 7분거리(성인남자 도보기준)에 있는 한성대입구역(4호선)을 이용할 수있으며 창신역,보문역(6호선) 등의 대중교통과 내부순환로, 동소문로 등 서울 곳곳을 연결하는 사통팔달의 도로망을 갖췄다. 특히 삼선 SK VIEW가 위치한 성북구 삼선동 일대는 서울도심(CBD)과 동북부지역이 연결되는 주요 관문으로 종로, 광화문 등의 도심으로 이어지는 대중교통편이 잘 갖춰져 있을뿐만 아니라 자가용을 이용해 출퇴근이 쉬운 직주근접형 주거지다.

그리고 삼선SK뷰 인근에는 교육, 녹지, 생활 등의 다양한 인프라가 둘러싸고 있다. 교육 인프라로는 단지와 바로 이웃한 삼선초등학교를 비롯하여 경동고, 한성여.중고, 한성대, 고려대 등 중,고,대학교가 무려 20여개나 밀집되어 있다. 또한 녹지 인프라로 도심생태공원으로 조성된 성북천과 낙산공원, 창경궁, 서울성곽길 등 쾌적한 자연을 단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생활 인프라로는 삼선시장, 동대문 쇼핑타운, 롯데.현대백화점, 서울대병원 등이 가까이 있으며, 낭만과 문화의 거리인 대학로, 전통이 살아 숨쉬는 인사동 등이 인근에 있어서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삼선SK뷰 주변에만 총 9개 구역이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으로 계획 중에 있어서 순차적인 개발 완료시 대단위 주거단지로 변모하게 돼 주거환경 향상이 기대된다.

삼선 SK VIEW의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개포동 176-2에 위치한 SK건설 주택문화관(구룡역 3번출구)에 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2년 4월로 입주가 빠른 편이다.

문의: 1588-9620, 홈페이지 : www.skview.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