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일에 열린 튼튼영어와 유니세프 주최 <Schools for Africa- 유니세프와 튼튼영어가 함께 하는 걷기 대회>의 취지와 그 맥락을 같이 하여 튼튼영어 본사 직영 ‘라트어린이영어원’에서는 <Schools for Africa> 기금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이 기금 모금 행사는 세 가지의 목적을 염두에 두고 기획되었는데,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머그잔 사용을 권장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머그잔을 판매하여 번 수익을 전달하여 아프리카의 친구들도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 건립에 보탬이 되고, 끝으로 스스로 일을 하고 용돈을 벌어서 기부를 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중심과 이타심을 기르도록 돕고 나눔의 의의를 체험하는 것이었다.
라트어린이영어원 친구들은 집에서 방 청소, 구두 닦기, 식사 준비 돕기 등의 심부름을 하고 머그잔의 원가에 해당하는 금액의 용돈을 벌어서 기부했고 그 돈으로 산 머그잔에 아프리카 친구들도 우리처럼 학교에서 친구들과 공부하는 기쁨을 누렸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그림을 그렸다. 5월 24일 튼튼영어 본사 1층의 카페테리아 옆에 마련한 부스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머그잔을 판매하여 카페테리아 이용 시 머그잔을 사용하도록 권장하였다.
이렇게 컵을 판매하여 조성된 기금은 아프리카의 학교 건립에 사용되도록 전달되었다. 앞으로도 라트어린이영어원은 다양한 사회기부활동에 참여하여 원생들이 영어와 더불어 사회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배우도록 도울 계획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