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반사이익···수도권 아파트가 ‘뜬다’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4일 10시 50분


▷ 교통, 자연, 커뮤니티 3박자 갖춘 ‘영덕역 센트레빌’ 233가구 5월말 분양예정▷ 자연과 어우러진 주거편의성, 분당선 연장선 영덕역 초역세권 입지▷ 수원 영통지구와 용인 흥덕지구 근접… 우수한 생활인프라 구축

지난 몇 년간 부동산 시장에서의 화두는 ‘전세대란’이라 할 만큼 전셋값 고공행진은 해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다. 이렇듯 매년 전셋값 인상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임차인들이 점차 수도권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수도권 아파트는 가격이 저렴하며 여러 신 교통수단 개통으로 강남과의 접근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자연환경까지 갖추고 있어 자금여력이 부족한 수요자들에겐 매력적인 내 집 마련의 기회로 다가가고 있다.

용인 기흥구 영덕동에 분양예정인 ‘영덕역 센트레빌’은 2012년 개통 예정인 분당선 연장선 영덕역을 도보 10분이면 이용 가능하다. 분당선 연장선을 통해 분당과 수원 지역의 접근성이 훨씬 수월해질 전망이다. 지하철 이용시 영덕역에서 한 정거장을 지나면 영통역, 여섯 정거장만 지나면 수원역에 닿을 수 있다.

지하철뿐만 아니라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흥덕 IC, 경부고속도로 수원IC, 영동고속도로 신갈JC 등 서울 강남과 경기남부는 물론 전국을 잇는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밖에 42번 국도인 원천로와 영통 서부로를 통해 수원과 용인지역 어디로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여의도공원 3배의 영흥공원이 내집 앞마당-도시 속 친환경아파트

‘영덕역 센트레빌’은 아파트 단지 뒤에는 영흥공원이 위치했다. 지하 2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101㎡의 아파트 233가구 규모이다. 영흥공원은 여의도공원 3배 규모로 공원 내에 인조잔디 축구장을 비롯해 인라인 스케이트장, 실내 배드민턴 장 등이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다양한 레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단지 내 휘트니스센터를 비롯한 실내골프장, 독서실, 문고 등 커뮤니티 시설이 구축되어 대단지 못지않은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동부건설은 영흥공원의 조망권을 극대화하기 위해 세대 내부의 거실에 강화유리 난간을 설치해 파노라마 공원 조망권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편의시설 천국으로 불리는 ‘수원 영통지구’와 이마트가 새로 입점한 ‘용인 흥덕지구’도 근거리에 있다. 단지 앞에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이 위치하며 아주대학병원도 가깝다. 멀지 않은 광교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현대백화점을 비롯한 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생활이 더욱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 보이지 않는 곳까지 배려한 안전 아파트

‘영덕역 센트레빌’은 무장애 생활환경2등급 아파트로 단지 내 불필요한 동선을 없애고 특히, 주차공간을 법정대비 10㎝ 넓히는 등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신경썼다. 또한,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는 지역난방 적용에 태양광발전시스템 설계가 적용됐다. 저탄소 녹색생활 아파트 구현을 목적으로 세대당 2대 규모의 자전거 주자창 및 전용휴게공간인 바이크스테이션이 설치된다.

단지 내 보안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사각지역을 없앤 안전설계를 아파트에 적용하고 아파트 단지 내 2개소에 방범로봇 센트리를 설치했다. 단지 주출입구 경비실내 무인택배시스템 설치, RFID 방식을 통해 외부인의 접근을 차단한 동출입구가 마련될 예정이다.

■ 영통지구 ‘삼성신도시’, 직장 주변으로 몰려드는 수요 꾸준

‘영덕역 센트레빌’이 들어설 수원 영통지구는 삼성디지털시티의 배후 택지지구로 조성된 곳이다. 삼성임직원들이 많이 산다고 해서 ‘삼성신도시’란 별명이 붙었을 정도다. 자금 여력이 있는 수요층이 주로 몰려 살아 생활 및 교육수준이 높아 수원지역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에 속한다.

중심상업지구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비롯해 관공서, 각종 교육시설, 대규모 식당가가 오밀조밀 들어서있다. 특히 국내에서 이름이 잘 알려진 유명 학원과 교육기관이 밀집해있어 자녀를 둔 부모들이 선호하는 주거지역이다. 최근에는 노후한 영통지구를 대체하기 위해 조성된 용인 흥덕지구, 수원 광교신도시까지 이들 주거라인이 연결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영덕역 센트레빌 모델하우스는 기흥구 영덕동 1053-4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5월 말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이다. 문의번호; 1588-955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