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IT툴 이용한 ‘포털 위의 포털’로 세계시장 노린다

  • Array
  • 입력 2011년 3월 31일 14시 10분


도전하는 벤처기업 탑헤드비전, 하드웨어 기반의 신개념 포털 선언

인터넷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구글, 야후, 다음, 네이버 등 국내외 유수의 포털 사이트들이 서로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런데 이 치열함 속에서 중견 벤처기업 탑헤드비전(www.topheadvision.com, 회장 이은석)은 인터넷시장 제패를 선언해 관심을 끌고 있다.

쟁쟁한 포털 사이트를 제치고 ‘인터넷시장 장악’을 선언한 탑헤드비전의 무기는 3화면 일체형 컴퓨터인 'ES-PC'로, 탑헤드비전의 자체 개발 하드웨어다. ES-PC는 개발자(EUN-SUK, LEE)의 영문 이니셜을 따 지어진 이름이며, 이 하드웨어를 활용해 인터넷 정보나 광고방송을 포함한 포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ES-PC’는 자사의 전용창에 포털 에뮬레이터인 ‘TOPNuri’ 설치하여 24시간 광고나 정보를 내보낼 수 있는 포털 전용 보조모니터와 사용자 작업용 주 모니터를 결합한 것으로, 3개의 모니터를 마치 하나의 모니터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니터 커서를 3대의 모니터 안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아이디어 제품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시킨 특이한 제품이기 때문에 인터넷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예상된다.

탑헤드비전의 관계자들은 “ES-PC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이상적으로 결합해 24시간 사용자들에게 광고나 정보를 내보낼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상에서만 경쟁하는 다른 포털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며 강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탑헤드 ES-PC의 원리
포털 전용모니터를 통해 24시간 포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ES-PC는 3개의 모니터로 구성된 일체형 컴퓨터다. 상단 좌측 작은 화면은 포탈 전용모니터로, 이 화면은 컴퓨터를 켜면 항상 미리 정해진 규격으로 설정(디폴트)되어 있는 탑누리 포털 접속이 가능하며, 다른 창에서 소프트웨어를 가져와 창을 덮을 수 없다. 상단 우측의 작은 화면은 사용자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보조모니터이고, 아래쪽 대형화면은 사용자가 작업용으로 사용하는 주 모니터다.

포털 전용모니터의 기능
2개의 보조모니터 중 상단 좌측에 배치된 보조모니터에 있는 뉴스나 배너광고 타입의 주 메뉴들은 해당회사를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사이트가 주 모니터에 뜬다. 이처럼 원 클릭 기능을 지원하는 주 메뉴에는 신문.방송, 은행, 증권, 보험, 항공사, 인터넷 무료전화, 쇼핑몰 등 사용자가 수시로 필요로 하는 기능 위주로 배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예를 들자면, 주 메뉴에서 꽃집을 클릭하면 곧바로 사이버 트레이딩을 할 수 있고, 은행을 누르면 계좌이체나 조회 등 해당 은행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금융서비스를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항공사의 경우에는 노선시간표를 확인하거나 좌석 예약 등이 가능하다. 따라서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최고의 인터넷 포털 서비스를 원 클릭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인 셈이다.

또한 오른쪽에 자리잡은 디렉토리 서비스는 인터넷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은행, 증권 등 금융정보, 다양한 문화정보, 온라인서점, 쇼핑몰, 경매 등 생활정보, 채팅이나 게임, 부가서비스 등을 체계적으로 분류해 놓았다.

특히 사용자마다 선호하는 서비스가 다른 점을 감안, 사용자 스스로 필요한 디렉토리를 구성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따라서 이 시스템은 인터넷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화면에 통합하여 설계한 것, 별도의 이동 없이 원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다.

더불어 PC를 켜는 순간 자동으로 탑헤드비전의 포털 사이트가 나타나므로 별도로 인터넷 접속방법을 배우지 않아도 누구라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터넷 대중화 시대를 맞아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문서편집 기능, TV시청 기능, 보완감시 기능, 사전 기능, 멀티미디어 기능 등 보조모니터 가운데에 있는 조그만 창은 TV 수신이나 CD 재생 등을 위한 것으로, 이곳에서 TV나 동영상을 보다 필요할 경우 클릭하면 주모니터에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현재 인터넷을 통해 TV를 시청할 경우 속도 문제 때문에 화면이 끊기는 경우가 많아 별도로 아날로그 튜너를 내장, 일반 TV와 마찬가지의 화질로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모니터에 부착된 소형 카메라를 이용, 인터넷 화상전화는 물론 다자간 화상회의도 지원할 수 있다.

전세계 유통시장을 석권, 지적재산권 확보
현재 (주)탑누리커뮤니티에서 순수 방판으로 영업을 하고 있으며, 총판, 대리점도 모집하고 있다. 더불어 이번에 상장사를 인수하여 전세계 유통을 맡길 예정이다.

또한 전세계 유통시장을 석권할 예정인 탑헤드 ES-PC는 현재 광고 컨텐츠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의 특허를 약 150개 국가에 출원한 상태로, 약 60개 국가에 등록이 완료되어 지적재산권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주)탑누리커뮤니티는 서성건 변호사 등의 법률전문가들로 자문단을 구성하고 탑헤드 ES-PC를 이용한 인터넷 광고 시스템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BM), 2~3대의 화면을 가진 모니터 및 PC 기기에 대한 특허 등 60여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이은석 회장은 “H/W는 물론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가장 강력한 아이디어 보호 수단은 특허와 같은 지적재산권 뿐” 이라며 “현재 ES-PC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분야를 종합한 기술로 특허를 받았기 때문에 다른 업체에서 유사한 서비스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이어 “우리의 목표는 세계시장을 제패하는 것”이라며 이에 따른 국제특허 출원과 비즈니스 파트너 선정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