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까지 18km! 보다 빠른 수원을 만나다· ‘수원 장안 STX칸’

  • Array
  • 입력 2011년 3월 14일 10시 19분


-수원 장안지구 대형 브랜드아파트 대거 선보여-중도금의 50% 무이자 파격 실시, 계약률 수직상승-주말마다 모델하우스에 방문객 몰려...

서울지역을 시작으로 전세가격이 꾸준하게 상승하면서, 2011년은 부동산 전세대란이라 불리워질 정도로 심각한 전세난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또한 전세 공급 물량의 부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인기가 높은 중소형 면적을 중심으로 전세가가 꾸준하게 상승하면서 전세 수요 자체가 매매 수요로 전환되고, 이런 현상은 중소형으로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중대형으로 까지 점차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아직 실물경기 회복에 대한 관망치가 높은 상태이다 보니 폭발적인 반응은 없으나 시장 회복의 초기 시점으로 뛰는 전세가로 고민하는 소비자라면 이 위기를 ‘알짜미분양’ 단지를 통해 내집마련의 기회로 만들 필요가 있다.

특히 미래가치가 높은 수원지역은 수도권 전세가 상승 여파로 미분양 소진 속도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원 장안구에는 미니신도급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게 되어 수도권 최고의 브랜드타운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중심에 STX건설이 분양 중인 ‘수원 장안 STX칸’이 최근 파격적인 조건 변경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 장안 STX칸은 지난 달 중도금의 50% 무이자 융자를 실시한 이후 주말마다 견본주택에 방문객이 몰려 수원 부동산 시장의 되살아난 열기를 실감하고 있다.

■ 서울 강남 18Km, 20분대 진입가능
‘수원 장안 STX KAN’은 영동고속도로 북수원 나들목이 가깝고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경수산업도로 등 주변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과천~봉담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서울 강남까지 18km로 20분대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1번, 42번, 43번 국도를 통해 수원 시내 및 인근 도심으로 연결되는 그물망 같은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국철 1호선 성균관대역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화서역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 남측으로 정자.천천지구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 있고, 인근의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등 각종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경기과학고, 수성고 등이 인접해 있고 성균관대와 경기대, 아주대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 양면개방형 거실과 다양한 수납공간
‘수원 장안 STX KAN’은 공간가치를 극대화한 특화설계의 도입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한층 더 만족시키려 노력했다. 자투리 공간의 활용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설계를 도입하여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고, 층고를 기존 아파트 보다 최소 10cm 이상 높은 2.4m(기준층)로 설계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또 세탁에서 건조까지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 시스템을 적용하여 편리함을 더했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하고, 한국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반신욕, 족욕, 좌욕이 가능한 기능성 욕조를 적용하는 등 세심한 배려가 눈에 띈다.

특히, 59㎡ B타입에는 기존 면적 외에 서비스 면적으로 11.5㎡를 추가로 제공하여 공간활용을 극대화했고, 확장된 공간에는 드레스룸까지 설치해준다. 또한 84㎡ A 타입과 114㎡에는 거실을 양면 개방형으로 설계하여 개방감은 물론 채광과 환기성을 높였다. 101㎡ 및 124㎡에는 주부들이 좋아하는 팬트리(Pantry, 식료품 저장실)를 설치하여 주부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 화려한 화강석 마감과 단지내 브릿지 특화
고품격의 모던한 외관 디자인은 수원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저층부는 고급스러운 화강석으로 마감했으며, 진입광장의 상부에는 단지를 좌우로 연결하는 독특한 브릿지 특화설계로 단지의 품격을 높였다. 지형의 높낮이를 활용한 데크식 설계와 넉넉하게 진, 출입이 용이한 주차장은 물론, 개방적인 탑상형 설계로 탁트인 조망과 외관의 차별화를 통해 쾌적한 단지 환경을 조성했다.

■ 실내 배드민턴, 골프연습장 등 개방형 커뮤니티센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에도 신경 쓴 모습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배드민턴과 스쿼시를 할 수 있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 고품격 휘트니스센터, 요가, 필라테스, 에어로빅 등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든 GX룸, 최신식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 시설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또한 입주민 누구나 독서 및 컴퓨터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조용하고 쾌적한 ‘라이브러리’, 책과 함께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북카페’,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키즈카페’, 입주민 누구나 세미나와 회의를 할 수 있는 ‘다목적 회의실’, 어르신들의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공간인 ‘실버 클럽’ 등 타 아파트와 차별화되면서도 특색 있는 시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한편, ‘수원 장안 STX칸’은 지하 2층, 지상 15~26층, 13개 동이며, 공급면적은 전용면적 기준 △59㎡ 207세대 △84㎡ 347세대 △101㎡ 108세대△103㎡ 95세대 △114㎡ 144세대 △124㎡ 46세대 등 총 947세대로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수원종합운동장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 문의 : 031-246-2200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