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 유명브랜드 ‘티바두마리치킨’, 다채로운 이벤트로 고객 밀착마케팅 주력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0일 17시 21분


소자본창업으로 유명한 치킨 브랜드 ‘티바두마리치킨’이 2011년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2011년 경기회복 전망에 따라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이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두 마리 치킨의 대표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 SNS 마케팅, 독특하고 다양한 시즌 프로모션 실시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이 작년 한 해 동안 진행한 이벤트만 해도 ‘저탄소 녹생성장 프로젝트’, ‘명랑칭찬 릴레이’, ‘카스 제휴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처럼 많은 이벤트가 소비자들 사이에 전파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티바두마리치킨이 가진 웹 인프라와 일관성 있는 브랜딩 전략 덕분이라고 할 수 있다.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가면 쌍방향 소통을 주된 포인트로 마케팅을 펼쳐나가는 티바두마리치킨은 홈페이지 외에도 공식 블로그와 온라인 카페, 트위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웹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다.

‘파티 엔 티바’ (Party&Tiba)라는 슬로건으로 전개되는 티바두마리치킨의 브랜드 캠페인은 두 마리 치킨 브랜드의 속성, 제품 정보, 타겟 소비층의 구매 심리까지 고려하여 기획된 슬로건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면서 티바두마리치킨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승시키는데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와 관련해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는 “2011년은 모바일 마케팅에 과감한 투자와 홍보 전략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 중장기적인 브랜딩 전략을 실시하여 숫자 2만 떠올려도 티바두마리치킨이 연상 될 수 있도록 일관성 있고, 스토리가 있는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문의로 사업본부에서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형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1588-6338)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