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교실의 새바람! 보드게임을 이용한 생동감 넘치는 수업!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0일 10시 53분


사단법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11년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이 다음달 2월14일에 시작된다. ‘자기주도 학습’, ‘놀이식 수업’이라는 말이 화두가 되는 요즘이기에 초등학교 및 유아교육기관 교사들과, 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스스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까를 항상 고민하는 교사와 학부모에게 그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가 ‘교육용 보드게임을 활용한 놀이학습’ 이기 때문이다.

이미 5~6년 전부터 유아교육기관에서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통합교육을, 초등학교에서는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학, 과학, 영어, 사회 등의 교과학습을 진행해 오고 있다. 그런 점에서 이번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의 출범은 교육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매우 의미 있는 과정이 될 것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보드게임담당 이종훈 대리는 “이번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을 통해 초등학교 방과 후 교실에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수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전망하고 있다.

공식운영사인 생각투자주식회사 강우석 이사는 “이번 교육 기능성 보드게임 지도자 과정의 강사진은 국내 최고의 보드게임 연구 개발자들과 교육현장에서 보드게임 관련수업 경력 및 노하우가 풍부한 교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교육 게임지도자과정을 이수하신 분들은 자격증 그 이상의 자격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부 내용]
■ 교육대상 : 교육기관 및 복지시설 종사자, 취업 희망자
- 방과후 교실, 유치원, 어린이집, 문화센터 등 교육기관 종사자 및 취업 희망자
- 사회복지사, 놀이치료사, 홈스쿨, 특수학교 등 상담·복지시설 종사자 및 취업 희망자
- 보드게임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교사, 대학생, 일반인 등
■ 교육내용 : 보드게임 개론 및 보드게임의 교육적 효과, 교육용 보드게임 이해와 학습지도법, 보드게임을 이용한 창의력 수업, 보드게임 실제 수업 실습, 평가방법 등
■ 개강일 : 2011년 2월 14일 (1기 개강)
■ 모집기간 : 2011년 1월 17일부터 (1기, 2기 동시 모집 / 각반 정원 선착순 20명 모집)
■ 모집인원
유아과정 2급초등과정 2급
- 주중 수요일 오전반 (20명)
- 주중 수요일 오전반 (20명)
- 주중 월/수 오후반 (20명)
- 주중 월요일 저녁반 (20명)
- 주중 수요일 저녁반 (20명)
- 주말 토요일반 (20명)
- 주중 집중반 (20명)
초등과정 2급
- 주중 화요일 오전반 (20명)
- 주중 화/목 오후반 (20명)
- 주중 화요일 저녁반 (20명)
- 주중 목요일 저녁반 (20명)
- 주말 토요일반 (20명)
- 주중 집중반 (20명)
■ 교육장소 : 한국콘텐츠진흥원 8층 대회의실 3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구, 수색역))

자세한 과정내용은 게임지도자과정 공식 홈페이지인 툴스북 홈페이지(www.toolsbook.net)에서 확인하거나 공식 운영사인 생각투자주식회사(02-591-8841)에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