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수도권 전세대란! 알짜 미분양 단지가 답이다!

  • Array
  • 입력 2011년 1월 19일 12시 53분


2011년 입주물량 반토막 전세대란 절정

최근 전셋값이 고공행진을 계속하면서 중소형 미분양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전셋값이 터무니 없이 올라 차라리 중소형 미분양 아파트를 매입하는게 더 낫다고 판단한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중소형아파트는 수요층이 두껍고 환금성이 좋은데다가 향후 입주 물량이 감소하는 상황을 감안할때 이번 기회에 미래 가치가 높은 미분양 아파트를 노려볼 만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 전세난, 공급부족으로 중소형 관심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 수도권 전셋값이 크게 뛰고 신규 입주물량도 줄면서 중소형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입주물량 부족도 심화되고 있다. 부동산포털 따르면 내년 서울에서 입주하는 아파트 물량은 올해 3만8530가구보다 35.3% 감소한 2만5,629가구로 조사됐다. 최근 5년간 서울에서 공급된 주택 중 아파트 비율이 평균 73% 정도임을 감안하면 내년 서울 신규 주택 물량은 단독, 다세대, 아파트 등을 통틀어 3만5천여가구 안팎으로 추산된다. 따라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 입주물량이 줄어 전세난은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 미분양 고를땐 입지, 브랜드, 분양가 등 꼼꼼히 따져봐야

미분양아파트라고 무조건 투자가치가 없다고 단정짓기 힘들다. 최근에 미분양 된 아파트들은 시장침체로 인해 소외된 단지들도 많기 때문에 옥석가리기를 통해 혜택을 누리면서 투자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고를 수 있다.

미분양 아파트를 고를 때는 몇가지 요령이 있다.
입지는 물론이고 비슷한 조건이라면 유명한 브랜드, 다양한 지원 조건 등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분양가를 주변 시세와 비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신규 분양아파트는 기존 아파트보다 마감재, 평면, 외관상으로 뛰어나 기존 아파트보다 가격이 높게 책정될 수 있다. 최근같이 전세값이 고공행진을 할 경우에는 준공 후 미분양 단지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

■ 알짜 중소형 물량 어디에 있나?

롯데건설은 서울 양천구 신월4동 일대 단독주택을 재건축한 '양천 롯데캐슬'을 분양 중이다.

'양천 롯데캐슬'은 지하 2층, 지상 15층 5개동 중소형규모 전용 59~84㎡, 317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91가구가 일반분양 중이다.

'양천 롯데캐슬'은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이기 때문에 단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분양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현재 현장에는 전용 59㎡, 70㎡, 84㎡의 샘플하우스를 공개해 놓고 있으며 단지 조경도 둘러볼 수 있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348만 원으로 저렴할 뿐 아니라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의 부담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전세난을 겪고 있는 시점에서 저렴한 분양가, 최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이 높다.

■ 서남권 르네상스 사업으로 주목


단지가 들어서는 양천구 일대는 지식, 창조, 문화사업을 선도하는 서울의 신경제거점도시인 '서남권 르네상스 계획'에 포함돼 지역 발전 및 부동산 시장 활성화 등의 수혜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이 중 신월동 일대는 양천구 서쪽에 위치해 동쪽에 있는 목동생활권에 비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개발이 미흡했다. 하지만 아직 개발이 덜 진행된 지역인 만큼 개발 호재가 잠재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단지 인근에 신정재정비촉진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공원, 문화시설, 환경 등이 잘 갖춰진 뉴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런 개발호재와 더불어 신월동 일대에 2008년 이후 처음으로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실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주차장 100% 지하화 지상은 녹지공간으로 꾸며

양천 롯데캐슬은 건폐율 26.02%의 쾌적함, 조망권을 고려한 교차 배치, 모든 가구에서 지하 주차장으로 곧바로 연결되는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지상은 녹지공간으로 꾸며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로 조성했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공간을 특화한 것이 눈에 띈다.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캐슬 바다놀이터'와 하늘을 주제로 다양한 인체공학적 놀이기구를 도입한 '캐슬 하늘놀이터' 등을 단지에 설치했다.

단지 저층부는 석재마감으로 고급스러운 외관 설계가 눈에 띄며 각 동을 엇각으로 배치해 사생활 보호 및 채광 조망에 유리하도록 했다. 1층은 필로티 구조여서 개방감과 함께 단지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내고 있다

양천 롯데캐슬은 신월 IC, 남부 순환로에 인접해 있으며 경인고속도로에서 여의도를 잇는 제물포로가 지하도로 건설될 예정이다. 또 신월∼당산 경전철사업도 추진될 예정이어서 대중교통 여건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현대백화점, 이대 목동병원 등 목동 생활권이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한 편이다.

(분양문의 : 02-2602-243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