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분양가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 선착순 동.호수지정계약 실시 내집마련 기회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3일 12시 48분


최근 버블세븐 중심으로 아파트 거래량이 늘어나는가 하면 각종 부동산 통계지표가 긍정적으로 바뀌면서 집값 바닥론이 힘을 얻고 있다.

특히 서울 아파트 값이 상승하고 버블 세븐 지역과 재건축 아파트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또 가격 하락을 부추겼던 급매물이 대부분 소진됐고 집주인은 내놨던 매물을 거둬들이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로 돌아서면서 ‘회복 조짐’을 보이고 전셋값도 연일 치솟고 있어 실수요자들은 내집마련 시기를 앞당기는 분위기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투자자가 아닌 실수요자들은 특정지역을 고집하지 말고 동원할 수 있는 자금 규모에 맞춰 움직일 수 있을 것을 강조했다. 무리하게 서울로 진입하기보다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교통이 편리한 경기북부의 새 아파트를 분양 받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하다. 입주시기와 맞물려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럴 때 일수록 가격이 저렴한 브랜드 단지를 분양 받는 게 좋다고 입을 모은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일수록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아 집값 하락할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폭이 적지만 상승기에는 오르는 폭이 크기 때문이다.

금호건설은 남양주 퇴계원 일대에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을 분양 중이다.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 은 지하 3층, 지상 14~18층, 9개 동으로 전용면적 기준 △84㎡ 440가구 △101㎡ 102가구 △125㎡ 18 가구 △128㎡ 18가구로 꾸며진다. 총 578가구 중 440가구가 85㎡ 이하로 최근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아파트는 3.3㎥ 평균950만원대의 파격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실제 최근 인근지역에서 분양했던 별내신도시는 물론 3.3㎡당 990만원 수준인 갈매동 보금자리주택보다 저렴해 소비자들의 가격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서울외곽순환도로의 I.C 부근의 분양가가 1천만원 이상임을 감안한다면 매력적인 가격임을 알 수 있다.

여기에 자연 친화적인 최첨단 단지설계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눈에 띈다.
정부에서 지정한 에너지효율 2등급 예비 인증과 친환경 건축물 우수 등급 예비인증을 받은 친환경 단지로 지어지며, 에너지 절약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갖춰 입주민들의 실질적인 관리비 절약에 많은 도움이 된다. 아파트로서는 보기 드물게 단열효과가 우수한 22mm Low-E 복층유리를 사용하여 난방에너지까지 절감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퇴계원 내에 최초로 휘트니스센터와 어린이공원, 실내골프연습장, 유아놀이방, 독서실,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은 공간가치를 극대화한 특화설계의 도입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한층 다가 가려 노력했다. 30평대 위주의 중소형 실속평면과 최대 5bay 및 3면 개방형 설계로 개방감과 쾌 적함을 극대화했고 자투리 공간 및 기존의 수납공간을 넉넉히 하여 주부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일부 세대에 무상 시공해주는 안방 1면 발코니확장과 동 공간에 설치되는 대형 붙박이장은 수납 등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은 입지적으로 별내신도시와 접해있는 퇴계원뉴타운에 붙어있다. 퇴계원 뉴타운은 오는 2018년까지 개발이 완료될 예정이며, 약1,106천㎡의 규모로 1만3천138세대 3만5천608명의 인구가 들어서는 친환경 수변도시라는 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퇴계원 주변지역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암사대교(2010년 개통예정) 연결로 서울 진입이 더욱 빨라졌으며, 경춘선 복선 전철(퇴계원역)이 오는 12월 개통 예정이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지하철 8호선 서울 강동구 암사~구리~남양주시 별내간 전철 연장 사업이 내년부터 본격화 돼 오는 2018년 개통 될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 덕송~사능간 도로의 신설 확장과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2015년 개통예정)까지 계획되어 있어 서울접근성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한편, ‘新별내 퇴계원 어울림’은 계약금 10%에 중도금 이자후불제를 실시해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또 1년 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단지 인근에서는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해 향후 큰 프리미엄도 기대된다는 게 주변 부동산 중개업소들의 설명이다.

입주는 오는 2012년 12월로 예정돼 있으며 견본주택은 구리 교문사거리 인근 교문1동 주민센터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문의: 031-556-333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