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용인 포곡 ‘삼성쉐르빌’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10일 03시 00분


코멘트

쉼… 경안천 자연생태공원-에버랜드가 바로 옆
숨… 친환경 시공에 단지숲에선 맑은 공기 솔솔

삼성중공업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짓는 삼성쉐르빌 115m²A 주방. 주방가구와 색채 조화까지 고려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사진 제공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에 짓는 삼성쉐르빌 115m²A 주방. 주방가구와 색채 조화까지 고려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사진 제공 삼성중공업
경기 용인시에 자연과 첨단 편의시설이 어우러진 아파트가 들어선다. ㈜아시아신탁은 처인구 포곡읍 경전철 ‘둔전역’ 개통 예정지 인근에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을 분양한다. 특히 경안천 자연생태공원과 에버랜드를 곁에 두고 있어 입주자들은 손쉽게 휴식과 레저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은 지하 2층, 지상 17층, 8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84m² 313채 △115m² 154채 △153m² 1채 △154m² 1채 등 총 469채로 이뤄졌다.

용인 포곡 삼성쉐르빌은 일반아파트보다 5cm 더 높은 2.35m의 천장으로 실내가 훨씬 더 넓어 보이도록 했다. 또 단지 대부분을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도 뛰어나 쾌적함을 높였다. 여기에 넉넉한 수납공간, 조화를 이룬 실내 인테리어로 품격과 생활 편리성을 더했다.

내부 곳곳의 세심한 인테리어도 눈에 띈다. 현관에는 세련된 대리석 디딤판을 설치해 집에 들어오는 순간 시선을 집중시킨다. 침실은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온돌마루 시공으로 ‘웰빙 공간’을 창출했다. 아파트 전체 구조와 조화를 이룬 침실 붙박이장과 계절·기능별 수납이 가능한 드레스룸도 특징.

주방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다양한 주방용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방문자를 확인하고 문을 열거나 TV 시청을 할 수 있는 주방 TV폰 등은 주부들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설계했다.

단지 내에는 울창한 숲에서 상쾌한 공기를 만끽할 수 있는 사계절 산책로와 숲 속 놀이터가 조성된다. 특히 성큰가든에는 심신 건강을 위한 ‘에어로빅 요가실’, 주민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는 ‘휴게실’, 외부 손님이나 이웃과 차를 마시며 대화를 즐길 수 있는 ‘주민카페’가 들어선다. 아이들을 위한 특화시설도 준비했다.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장난감 놀이터’와 아이들이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는 ‘아동서고’ 등을 갖춘다. 회사 관계자는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사랑방’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단지는 첨단시스템으로 관리된다.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을 위해 단지 안에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구축했으며 위성방송 수신용 안테나도 설치했다. 외출 때는 인터넷이나 자동응답시스템(ARS) 전화로 집을 원격 관리할 수 있으며 보안을 위해 방문자들의 영상 정보를 저장해 주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된다.

용인시를 중심으로 한 수도권 동남부의 교통인프라 정비 사업이 완성돼 가면서 인근 교통 여건이 좋아진다. 개통 준비 중인 용인 경전철뿐만 아니라 앞으로 분당선 연장선 및 신분당선 등 3개 철도 노선이 지나 새로운 교통중심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서울을 더 쉽게 오갈 수 있는 제2경부고속도로도 착공 예정이며 내년에 영동고속도로가 8차로로 확장되면 상습 정체 구간이라는 오명도 벗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여건도 나쁘지 않다. 단지 옆에 둔전제일초교를 끼고 있으며 포곡 초중고교, 용인외국어고 및 대학교도 가까워 용인시의 명문 학군으로 평가받는다.

3.3m²당 분양가는 900만 원대이며 지난해와 올해 인근 지역에서 분양한 아파트보다 저렴한 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2년 9월 입주 예정. 1566-0013

김철중 기자 tnf@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