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도 가능한 온라인 마케팅 어떻게 하는거냐구요?

  • Array
  • 입력 2010년 9월 27일 16시 22분


요즘 같은 광고시대에 많은 광고를 해보지만 실속 없이 참패를 맛보는 사람들에게 더 할 나위 없이 반가운 소식! 많은 기업인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바이럴 마케팅이 그 예이다.

먼저 온라인 마케팅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생긴 온라인 마케팅은 상품의 정보 및 홍보만으로 발생할 수 있는 대중들의 광고 거부감을 줄이며, 꾸준한 업데이트로 컨텐츠 확보와 지속적 홍보효과까지 배로 늘릴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이다.

특히 많은 기업인들이 선호하는 마케팅기법으로 TV나 신문지면의 광고에 비해 비용절감은 물론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 간접적인 광고를 하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 ‘파워블로거’로 불리는 이들의 방문자수를 기반으로 블로그 자체가 브랜드화가 되고 있는데 이 또한 온라인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 블로그 사회에서 인지도가 높아져 생긴 현상이다.

현재에도 수백개의 점포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창업과 폐업을 반복하고 있다. 폐업을 하 게 된 주된 원인으로 하나같이 홍보의 어려움을 얘기 할 정도로 사업의 성패가 홍보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런 흐름을 반영하듯 뛰어난 정보력과 창의력으로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 있는 광고대행사 유니카(www.uniqa.co.kr)가 기업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자연스러운 홍보로 소비자들에게 스며드는 광고효과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니카”는 웹심리학, 시각디자인, 언론마케팅, 블로그 등 각 분야의 전문 마케터들로 이루어진 광고대행사로서 기업CEO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는 홍보를 보다 쉽고 편안하게 해소해 주는 광고대행사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유니카(www.uniqa.co.kr)는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지만 홍보의 어려움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거나 온라인마케팅을 전문적으로 배울 기회가 없는 사람들을 위해 온라인마케팅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유망직종 아이템 중 하나인 온라인마케터 전문 과정을 최고의 강사진(파워블로거60명, 현직 온라인마케터, 병원실장, 현직웹디자이너, 포토그래퍼)으로부터 배울 수 있어, 유망 취업정보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유니카의 온라인마케터 과정은 온라인마케팅의 모든 것과 컴퓨터 조립방법, 상품페이지 디자인, 자료 업로드, 보도자료, 블로그, 지식인, 카페 등 온라인마케팅의 대한 모든 것을 소규모 그룹수업으로 운영하고 있어 디테일하게 배울 수 있다.

취득과정은 1회 2시간으로 일주일에 3번 총 72시간(3개월 과정)동안이며 유니카에서 실시하는 3차 평가에서 합격 시 병원, 쇼핑몰, 기업 온라인기획팀 등에 100%취업까지 이루어진다고 하니 취업난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유용한 취업정보가 아닐 수 없다.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취업정보는 유니카 홈페이지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자료제공: 유니카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61-3번지)
- 홈페이지: www.uniqa.co.kr
- 전국 대표번호: 1644-0766
- 팩스번호: 02-523-0364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