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 모의캠프 개최

  • Array
  • 입력 2010년 8월 11일 15시 51분


-무실기 전형으로 “창의적 아이디어”와 “경영자적 역량”을 지닌 디자인 인재 선발-수험생을 위한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 모의캠프” 8월 14일 개최

경기대학교(총장 최호준)의 디자인비즈 특성화 3개 학과(시각정보디자인학과, 산업디자인학과, 장신구, 금속디자인학과)는 오는 9월 9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앞서 디자인관련학과 지원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에게 입시정보를 제공하고자,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입시설명회) 모의캠프를 14일 개최하며 8월 2일부터 1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디자인계열 학과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미술학원을 다니며 획일화 되고 반복훈련으로 이루어지는 입시미술 사교육을 받아야했기 때문에 시간적, 경제적으로 많은 부담이 되지만, 이러한 사교육은 대학에서 디자인교육을 이수하는데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러한 이유에서 경기대학교 디자인비즈전형은 단순한 실기능력평가 위주의 기존 입시전형과는 개념과 방법이 전혀 다르게 지원자의 디자이너로서의 잠재력과 성장가능성을 평가하는 무실기 전형으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러한 취지하에 경기대학교 디자인비즈전형은 ‘2010년 교육과학기술부 입학사정관제 특성화 모집단위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었으며, 입학사정관제 첫 시행을 맞이하여 모의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입시와 같은 전형과정을 미리 경험함으로써 본인이 미흡하거나 보완해야 할 점을 알게 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 모의캠프는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종합강의동 세미나실에서 8월 1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각 과별로 20명씩, 약60명의 고3수험생을 초청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모의캠프 프로그램에서는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 설명회” 및 “학과 소개”, “창작 포트폴리오” 작성과 “아이디어 스케치” 실습 그리고 모의면접 등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의 서류 및 실습에 대한 피드백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입시정보와 선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교육시간 외에도 점심시간에는 학과 교수 및 재학생과 함께 식사를 하며 학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며, 설명회 마지막에는 우수자에 대한 수상도 할 예정이다.

경기대학교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은 단계별전형으로 1단계에서는 학생부50%,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25%, 창작포트폴리오25%로 3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개별면접Ⅰ30%, 개별면접Ⅱ 40%, 집단면접30%를 반영하여 최종적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개별면접Ⅰ에서는 자기소개서를 기초자료로 학생의 인성, 전공에 대한 이해, 학업계획 등을 평가하며, 개별면접Ⅱ에서는 창작포트폴리오와 아이디어 스케치 등을 기초자료로 학생의 전공적합성, 논리적 사고력 등을 평가하며 집단면접에서는 학생 4~6인이 1개조가 되어 주어진 주제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학생의 의사소통능력과 리더십 등을 평가한다.

장신구, 금속디자인학과 박준오 교수는 “제품의 기술수준과 기능의 평준화 속에서 디자인을 통한 차별화는 이제 경제발전의 핵심역량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이러한 디자이너로서 갖춰야 할 창의적 사고와 경영 마인드가 구비된 사고를 할 수 있는 진취적인 학생을 뽑기 위한 사전 설명회라고 강조했다.

입학처 관계자는 경기대학교 디자인비즈 입학사정관전형을 실시하는 3개 학과에서는 경기대학교만의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우수학생 유치와 완전취업을 실현함으로써 대학경쟁력 강화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시입학 모집은 9월 9일부터 9월 14일까지이며, 입시설명회 및 수시입학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대학교 (입학처 http://enter.kyonggi.ac.kr 전화 031-249-9997~9999)에 문의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