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좋아진 의료실비보험, 가입 까다로워진다?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16일 09시 21분


코멘트

치과질환, 치매, 항문질환, 한병치료, 신종플루에 새로운 신종 질병까지~
보장은 확대되고 보험료는 내렸지만 가입은 점차 까다로워지고 있는 의료실비

2009년은 의료실비보험의 해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의료실비보험의 장점을 알고 보험을 가입했다. 실제 수치상으로도 전년 대비 5배에 달하는 가입율을 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제 그 혜택을 아무나 누릴 수 없게 될 위기에 처했다.

남자들이라면 몇 사람이 안되도 쉽게 축구를 하는 일이 있다. 그러다가 다치는 경우 골절이 되기도 하고 인대 손상이나 파열이 될 수 있는데 이 경우도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아주 까다롭거나 가입이 아예 거절되는 수가 있다.

경기도 안양에 사는 김모씨는 몇 개월전 회사에서 일하다 무릎인대파열로 수술을 하고 의료실비보험을 가입요청 했는데 무릎다친곳은 부담보(가입후 보장에서 제외)로 가입가능했다고 한다.

또한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여성의 자궁 물혹 같은 경우도 아예 가입이 거절되거나 부담보로 제한이 되는 경우도 많다. 감기만 걸려도 일주일에서 길게는 한달동안 가입이 제한이 된다.

이처럼 "의료실비보험에 대해 돈 있을때 가입하지 뭐! 난 건강한데 보험 같은거 아직 필요 없어! 큰 병 아닌데 설마 보험 가입 못하겠어?" 라고 가볍게 생각했던 부분에 대해 현재 많은 보험 가입 거절 사유가 되고 있다.

이처럼 의료실비보험의 가입이 까다로워지는 이유는 뭘까?
의료실비보험은 기존에 알려진 대로 약제비용, 입원, 통원비용까지 모두 보상되는 실 생활에 가장 가깝고 실용적인 보험이다 보니 가입자의 보험청구 비용도 그 만큼 많을 수 밖에 없고 가입 또한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청구가 늘어날수록 보험사의 수익은 줄어들고 기존 가입 심사시에 느슨했던 문제 때문에 발생되는 민원과 보험사고로 골치가 아프다 보니 보험사 스스로 가입 심사를 까다롭게 할 수밖에 없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 의료실비보험 꼭 준비해야 하는가?
앞서 말했듯이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보험이 의료실비보험이다.
실제 생명보험의 암보험이나 건강보험은 꼭 입원을 하고 며칠이 지나야 하거나 수술을 하거나 암이나 큰 질병을 진단 받아야 하는 부분이 많은데 의료실비보험은 통원부터, 입원 첫날부터, 큰 병까지 5000만원까지 반복해서 100세까지 보장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보험이라 하겠다. 가입이 까다로워질수록 가장 먼저 보험에 가입해야 할 대상이 바로 병원 안간 건강한 사람인 것이다.

지금 가입해도 늦지 않을까?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할까?
가장 늦었다고 생각될 때가 가장 빠른 때 이다. 작은 병이 있어도, 약을 먹고 있어도 우선은 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하루라도 빨리 준비하는게 의료실비보험 가입시 소비자에게 유리한 입장인 것이다. 매월 내는 보험료 또한 2010년 1월이면 일부 상품이 보험료인상 예정에 있으며 3월, 9월 역시 인상 계획이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보험료를 내고 더 낮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되는 것이다.

현재 온라인 의료실비 중에 가장 많은 가입율을 보이고 있는 보험은 메리츠화재의 (무)알파플러스보험0910 이다. 현재 전 보험사 공통인 기본적 의료실비 담보를 포함해 통합보험 형태를 띄고 있어 하나의 보험으로 암보험, 운전자보험까지 추가 구성이 가능해 보험이 전혀 없는 고객 뿐만 아니라 기존 보험을 몇 개 가지고 있는 고객들의 종합 보험플랜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암, 주요 질병에 대한 치료비 뿐만 아니라 진단비까지 보장이 튼튼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보험의 근본적인 목적은 예기치 못한 사건, 사고에 대한 보상을 받아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각종 소비가격이 높아져 지출이 늘고 있는 지금처럼 가정경제가 안정적이지 못할 때 당장 혜택을 받지 못하는 보험은 우선 ‘처분’하는 대상이 되곤 한다. 그러나 보험은 어려울 때 더 어려워지는 것을 방지하는 최소의 방어막으로 지니고 있어야 한다.
이제 의료실비보험은 증가하는 가정 의료비와 환경파괴로 인한 각종 신종 질병들 속에서 현실적인 대안으로 선택이 아닌 필수 가입 상품이 되었다.

메리츠화재 의료실비보험 무료상담 : 080-082-9900

▶ 온라인 가입율 1위 의료실비 신상품 알파플러스보험 자세히 보기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