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LL&DREAM]실버타운, 행복한 고령화시대를 위한 ‘꿈의 궁전’

  • Array
  • 입력 2009년 10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우리나라도 점차 고령화사회로 접어들고 있다. 최근 통계청은 인구 감소로 2016년부터는 유아보다 65세 이상의 노인인구가 더 많아질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우리나라의 고령화 추세가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어떻게 하면 자식들에게 신세지지 않고 품위 있게 노후를 설계할지 고민하는 실버세대도 늘고 있다.

그러나 건강하고 품위 있게 늙고 싶은 과제를 풀어나가기에 현실은 그리 녹록지 않다. 노인복지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이용조차 어려울뿐더러 기존 복지시설도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노인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실버타운이다. 건강에 대한 걱정이 없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혹은 비슷한 부류의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취미생활과 여가를 보내며 제2의 인생을 즐길 수 있는 곳. 특히 자연환경이 좋고 교통과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도심 근교의 고급 실버타운이 최적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품격 실버타운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
73% 국내 최고 전용률, 노인 친화적 설계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협력 의료체계 구축


벽산건설은 하남시청 맞은편에 고품격 실버타운인 ‘하남 블루밍 더 클래식’을 분양 중이다. 지하 3∼지상 20층의 2개동 규모로 113∼126m² 총 220채로 이뤄진다.

서울 동부권 교통의 요지인 하남시는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가 예정돼 있어 서울은 물론이고 광역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천호∼하남 간선급행버스(BRT)도 2010년에 개통 예정으로 강남생활이 더욱 가까워질 예정이다.

벽산건설은 전 가구 조망과 채광을 위해 타워형으로 배치했으며 기존의 실버타운(전용률 50%대)과 달리 전용률(73%)이 높다.

지하 1∼지상 2층까지 약 3600m²에 이르는 커뮤니티센터도 갖추게 된다. 지상 1층에는 24시간 응급의료 및 건강증진을 위한 메디컬존이 설치된다. 가정의와 24시간 교대 간호사가 상주하며 진료실, 물리치료실, 약국 등의 시설을 통해 신속한 응급의료 활동은 물론이고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및 건강강좌 서비스가 제공된다.

입주민의 메디컬 서비스는 차량으로 10여 분 거리에 위치한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이 담당하게 된다.

휴식과 만남, 응접까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품격 게스트룸이 설치된다. 데크 카페테리아, 퍼팅연습장, 소채원 등의 조경시설이 어우러져 설치된다. 명상, 요가, 영화감상 및 노래교실, 댄스교실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도와준다.

분양 관계자는 “3.3m²(1평)당 평균 분양가가 1200만∼1400만 원으로 1600만 원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는 주변 아파트 시세에 비해 저렴하다”고 말했다. 중도금은 40%를 무이자로 대출해 주며 전매는 무제한 가능하다. 단, 입주는 60세 이상자만 가능하다. 입주는 2010년 8월 예정. 02-2202-8800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실버타운 ‘정원속궁전’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신뢰성 있는 운영
간호사실 운영, 건강 체크와 응급서비스 제공

정원속궁전㈜은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도심형 실버타운인 ‘정원속궁전’을 분양하고 있다. 70∼154m² 총 161채로 이뤄진다.

정원속궁전은 분당 내 도심에 위치해 있으면서 3면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이 특징이다. 어르신들의 인체공학적 특성을 반영한 지상 4층의 편안한 높이로 설계했다.

정원속궁전의 부대시설은 ‘스타트리짐’ 피트니스센터와 뷔페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골프연습장, 수영장, 사우나, 찜질방, 영화감상실, 게이트볼장, 노래방, 당구장, 탁구장, PC방, 마사지실, 미용실 등이다. 입주자들은 아쿠아로빅, 수영, 재즈댄스, 기체조, 요가, 노래교실, 탁구교실, 인터넷교육 등 각종 취미 교양 프로그램을 즐기며 전문 트레이너에게 맞춤교육도 받을 수 있다. 간호사실을 운영하고 입주자의 건강 체크와 응급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주자의 ‘체성분검사’를 통해 알맞은 운동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입주자 식사는 화학조미료를 배제한 뷔페와 한식으로 준비돼 있으며 잡곡식과 영양식 등을 별도로 제공한다. 대연회장에서 가족모임이나 돌잔치, 회갑연 등 행사도 열 수 있다. 청소, 세탁 서비스와 우편 및 민원처리 서비스 및 법률분야 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각 가구 내부에는 건강이변센서, 응급호출기, 눈부심 방지 조명과 미끄럼방지 욕실타일 등이 설치돼 있다. 외부에는 폐쇄회로(CC)TV와 출입자 보안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전 임직원이 관계기관의 지원 아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을 숙달하도록 함으로써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m²(1평)당 평균 1350만∼1450만 원.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가까이에 지하철 분당선 정자역과 미금역이 있고 광역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어 편리하다. 1시간마다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031-782-2775
▼ 도심형 명품 시니어 타운하우스 특별분양
도심 속 궁궐, 시니어 주택 ‘정동 상림원’
덕수궁, 경희궁을 내 집 앞마당 정원처럼…


한솔건설은 서울 중구 정동에서 시니어 주택 ‘정동 상림원’을 분양 중이다. 이 주택은 13층 3개동 188∼399m² 98채로 수요자의 구미에 맞게 다양한 타입으로 이뤄졌다.

정동 주변은 덕수궁, 경희궁, 정동공원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하고 넓은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다.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과 5호선 광화문역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주변 도로교통도 잘 정비돼 있어 서울 내·외곽으로 이동하기 쉽다.

서울의 중심이기 때문에 걸어서 10분 이내 거리에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신세계백화점, 남대문시장, 삼성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의료시설과 시립미술관, 세종문화회관, 정동극장 등 최고의 문화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인근에 예원학교, 이화여고, 이화외고, 창덕여중 등 명문학교가 많다.

주택 외관은 보석을 감싸는 보자기의 이미지로 겹겹이 에워싸는 형태여서 웅장한 건축미와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특히 인근 녹지와 상림원 외부공간이 입체적으로 연결돼 주변 공원이 마치 자기 집 앞마당처럼 펼쳐진다.

단지 내부는 최첨단 시스템이 갖춰져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국내 최초로 365일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전담하는 비서를 두어 서비스의 편리함을 전달한다. 대형스크린과 고급음향시설을 갖춘 영화감상실, 회의실, 연회장, 클럽하우스까지 갖춰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정동 상림원은 시니어 주택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전기료·누진세가 적용되지 않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처음에는 상담·문의로 방문했다가 운영과 시설에 감탄하고 그 자리에서 계약하는 고객이 많다”고 전했다.

분양가는 3.3㎡(1평)당 2200만 원대로 분양 및 입주는 60세 이상이어야 하며 부양자도 계약할 수 있다. 1588-3164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